식품연, ‘기능성지질의 생산기술과 식품에의 이용’ 교육 실시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은 12일 지식경제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바이오협회 후원으로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한 바이오식품분야 전문가 인력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부터 총 7차례의 건강기능식품의 개요 및 원료의 표준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안전성, 사업화에 대한 교육 및 현장실습, 지질심포지엄, 탄수화물심포지엄이 수행되어 기능성식품에 관련된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여 현재까지 총 230 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다.

이번에 실시된 심화교육의 첫 주제인 ‘기능성지질의 생산기술과 식품에의 이용’에는 관련업체 30명, 정부출연연 12명, 대학원생 13명 등 총 55명이 참가하여 단백질가수분해효소의 특성과 이용, 펩타이드의 기능성 등 총 4개 분야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