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국 영화 최초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개막작 선정

뉴스 제공
명필름
2009-11-13 09:58
서울--(뉴스와이어)--언니의 남자를 사랑한 소녀, 그 금지된 관계 속에 숨겨진 비밀과 사랑을 그린 영화 <파주>(감독 박찬옥 | 출연 이선균, 서우 | 제공 명필름 | 제작 TPS컴퍼니| 배급 워너브라더스)가 한국 영화 최초로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제 39회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초청되었다.

박찬옥 감독, 이선균, 서우 로테르담 레드카펫 초청!

영화 <파주>가 네덜란드 최고 권위의 국제영화제 중 하나인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의 문을 여는 개막작으로 초청되었다. 이번 초청은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 역사상 한국 영화 중 최초로 개막작으로 선정된 것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로테르담 국제영화제는 1972년을 시작으로 다가오는 2010년 1월 27일 개막으로 39회를 맞이하는 국제 영화제이며 ‘유럽의 선댄스 영화제’ 라는 별칭으로 알려져 있다. 로테르담 국제영화제는 특히 헐리우드 대형 제작사에 잠식되어가는 영화계의 판도 속에서 작품성이 빛나는 영화들을 발굴하고 그 가치를 알리는 ‘뚝심 있는 영화제’로 자리매김 했다. 한국 작품 수상작으로는 영화제 경쟁부문 최고 권위인 타이거 상에 홍상수 감독의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1997), 박찬옥 감독의 <질투는 나의 힘>(2003), 그리고 지난 해 양익준 감독의 <똥파리>(2009)가 선정된 바 있다. 특히 박찬옥 감독은 장편 데뷔작인 <질투는 나의 힘>으로 타이거 상을 거머쥐어 화려한 신고식을 치른 이래 두 번째 장편인 <파주>까지 개막작으로 초청되어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와 특별한 인연을 자랑한다. 이는 <파주>에서 돋보인 박찬옥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력과 영화적 깊이를 다시 한번 증명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파주>는 제 1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각종 외신으로부터 박찬옥 감독의 연출력과 이선균, 서우의 깊이 있는 연기력에 대한 국제적 인정을 받아 국내 관객뿐 아니라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는 수작으로 알려져 왔다. 이번 제 39회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는 2010년 1월 27일부터 2월 7일까지 네덜란드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로테르담에서 열리며 박찬옥 감독, 이선균, 서우가 공식 초청되었다.

2009년 하반기를 장식한 파란의 러브스토리 <파주>!

지난 10월 28일 개봉으로 관객들을 만나 파격적 소재, 깊이 있는 스토리와 영화적 매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파주>는 11월 11일 현재 전국 98개 극장에서 누적 관객 12만 3천명을 동원하였으며 이번 제 39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선정됨으로써 화제를 모으고 있다. 권위 있는 국제 영화제들에서 한국 작품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가운데 박찬옥 감독의 <파주>의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최초 개막작 선정으로 한국 영화의 위상이 다시 한번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웹사이트: http://www.mkbuffalo.com/mong2/

연락처

시네드에피
02-3442-1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