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심해진 수능생 여드름, 지금이 치료 적기…치료 후에도 자외선·피부마찰·두꺼운 화장은 피해야

서울--(뉴스와이어)--입시공부로 출생 후 최대의 스트레스를 받아온 수능생들, 수능 스트레스의 부작용은 심각하다. 소화불량, 체중증가, 변비 등을 호소하는 수능생들을 쉽게 볼 수 있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트러블도 만만치 않다.

특히 번들거리는 지성피부에 수험 스트레스가 더해지면서 여드름이 심해진 수험생이 많다. 억지로 짜서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면 흉터로 피부가 분화구처럼 움푹 패일 수도 있고, 여드름을 오래 방치하면 피부색이 어두워질 뿐 아니라 피부결이 점차 거칠어지고 모공도 갈수록 커지게 된다.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려면 우선 청결 유지가 중요하다. 유분이 적은 클린징 젤 등으로 더러움을 닦아준 후 약간 뜨거운 물에 여드름용 비누로 이중 세안을 하고 충분히 헹군 후 찬물로 가볍게 두드려주면 모공이 일시적으로 수축하여 피지 분비가 적어진다.

노원 에비뉴여성의원 조병구 원장은 여드름을 개선하려면 하루 2~3차례 세안해 세균, 죽은 세포 등을 제거해 주되 강한 알칼리 비누나 세게 문지르는 것은 피하고, 흉터를 남기지 않으려면 절대 손으로 짜거나 잡아 뜯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완전히 짜지지 않은 여드름 알갱이가 주위 조직으로 새어 염증과 이차감염을 초래하면서 흉터가 생기기 때문이다. 외출 시에는 유분이 적은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고 치료 중에는 화장을 피하며, 피부 마찰을 줄이기 위해 얼굴을 가급적 만지지 말고 머리카락이 피부에 닿지 않도록 긴 머리는 묶어주는 것이 좋다.

스스로 짜거나 스테로이드 연고를 남용하게 되면 여드름 자국이 붉어지면서재생이 늦어져 영구적인 상처로 남을 확률이 커지므로, 더 심해지기 전에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노원 에비뉴여성의원에서는 모든 여드름 치료에 스팀 클린징, 면포 압출, 피부 스케일링, 피부 진정관리, 바이옵트론 광선치료를 이용하고, 여드름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맞춤 치료를 하고 있다.

염증성 여드름에는 PDT 시술과 단기간의 항생제 처방, 피부 스케일링과 피부 진정재생 관리를 해 주고, 붉어진 여드름 흉터에는 IPL치료, 나노 솔루션 스킨케어, 바이옵트론 광선치료 등이 이용된다. 여드름 치료과정 중 염증 부위가 검게 변하는 여드름 자국 색소침착에는 IPL토닝, 레이저토닝, 소프트필링과 나노 솔루션 스킨케어 등이 이용된다. 분화구처럼 깊게 파인 여드름 흉터에는 프랙셔널 레이저나 매직 더마롤러, 크로스(CROSS) 필링이나 IPL 치료처럼 흉터 전문 치료가 필요하다.

조병구 원장은 여드름에 효과가 있는 치료로 대부분의 연령대에서 부작용 걱정 없이 받을 수 있는 레블란 PDT시술을 추천했다. 피지분비를 줄이는 약 복용의 효과와 동시에 여드름 피부에 물광을 내주는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월 1회씩 3회 정도 시술 받으면 1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어 편리하다. 다만 시술 후 36시간 정도 햇빛을 쬐는 외출만 삼가면 된다.

여성 전문병원으로서 피부클리닉, 미혼여성클리닉, 비만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는 에비뉴 여성의원은 지하철 4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노원역 및 롯데백화점 노원점 인근에 위치해 편리성을 더 했으며, 강남 클리닉을 옮겨놓은 듯한 세련된 분위기에서 친절한 진료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에비뉴여성의원 개요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 베니건스 7층에 위치한 에비뉴 여성의원(원장 조병구)은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병구 원장은 대한회음성형연구회 학술이사, 대한산부인과 학회 편집위원, 대한미용여성학회 학술위원, 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ASEO) 회원, 대한레이저의학연구회 회원, 한국 피부나노연구회 회원, 대한비만체형학회 평생회원, 대한비만학회 회원이며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여성건강 포탈 와이즈우먼의 전문 상담의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venueclinic.co.kr

연락처

노원 에비뉴여성의원
조병구 원장
02-936-04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