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기업은행 공동 무역인력 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뉴스 제공
한국무역협회
2009-11-15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는 기업은행 잡월드와 공동으로 11월 16일부터 12월 18일까지 ‘2009 무역인력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구인란을 겪고 있는 무역업체에 적합한 인재를 지원하고 무역업 진출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신속하게 취업하는 것을 지원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무역협회의 이사상사, 지방상사협의회기업 등 100여개 무역업체가 참여한다. 또한 무역실무지식과 어학능력이 검증된 무역마스터 교육생, 무역실무 교육과 실제 무역 경험이 있는 글로벌무역인재양성 프로그램(GTEP) 참여 졸업예정자, 국제무역사 자격증 보유자 등 준비된 실무형 구직자들이 대거 참여한다.

협회에서는 취업전문 컨설턴트를 투입하여 무역업계의 채용 조건에 맞는 적합한 인재를 찾아 연결해주는 매치메이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채용이 더욱 쉽고 빠르게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동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무역협회 채용박람회 사이트 (http://www.tradejobfair.com) 또는 기업은행 잡월드(http://www.ibkjob.co.kr)에 접속하여 기업은 채용 신청을, 구직자는 이력서 등록을 하면 된다. 참가에 따른 비용 부담은 없으며 참가 기업과 구직자에게 노트북과 MP3플레이어, 문화상품권 등을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한다.

무역협회 이왕규 e-Biz본부장은 “박람회 개최 비용과 채용 시간·노력이 절감되는 온라인 박람회를 매년 개최함은 물론 내년도에는 글로벌 무역인재 확보와 채용 수요 업계에 보다 신속하게 연결시켜 줄 수 있게 무역인력 수급 종합정보망을 확대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ta.net

연락처

무역협회 정보전략팀
이강일 차장
6000-5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