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ZigBee 국제 상호운용성 시험행사 개최
ZigBee Alliance에서 주관하고 있는 ZigFest는 매년 북미와 전세계 대륙을 돌아가며 개최되며, 올해는 국내외 ZigBee 장비개발업체와 공인시험소 등을 포함하여 약 13개 업체가 참가하여 ZigBee RF4CE 분야에 대한 제품들 간의 상호호환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ZigBee RF4CE는 2.4GHz 주파수를 사용하여 IEEE 802.15.4 PHY/MAC 무선 기술을 기반으로 가전제품에 적용하는 RF 리모콘 (Remote Control)에 대한 통신 표준이다.
IT 전문 시험기관으로써 TTA가 한국ZigBee포럼과 함께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참여개발업체 장비들 간의 호환성 확보와 오류검증을 통하여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또한 ZigBee Alliance 국제 인증을 희망하는 업체들에게는 상호운용성을 미리 확인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TTA는 올해 7월 13일부터 ZigBee RF4CE 인증시험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삼성전기와 레이디오펄스가 인증시험을 받은 바 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개요
TTA는 정보통신기술(ICT)의 표준 제정, 보급 및 시험인증 지원을 위하여 설립된 법정 기관으로서, 1988년 창립 이래 30년 넘는 기간 동안 우리나라 ICT 표준화와 시험인증의 구심점 역할을 해 왔을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ICT 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다. 현재까지 2만1000여 건의 표준을 제정, 보급하고 있으며, ITU, ISO/IEC JTC1, 3GPP, oneM2M 등 다양한 국제표준화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핵심기술의 국제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우리나라의 글로벌 ICT 표준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ta.or.kr
연락처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시험인증연구소 네트워크시험팀
유지원 전임
031-724-0165
이 보도자료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