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대표공원 남산의 산책로, 걷기 쉬운 길로 무한변신

서울--(뉴스와이어)--푸른도시국(중부푸른도시사업소)에서는 서울의 대표 공원인 남산을 관광명소에 걸맞게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남산르네상스사업의 일환으로 노후 되고 보행이 불편한 남측순환로~야외식물원 가는 길(연장 510m)과 북측순환로~균형발전본부 가는 길(연장 150m) 2개소의 산책로 정비를 완료하였다.

정비사업의 주요 내용은 기존의 노후 훼손된 돌계단 등을 철거하고 지나치게 넓은 산책로의 폭을 축소하였으며, 불규칙한 계단의 너비와 폭은 외부계단 설치기준에 맞게 조정하였다. 또한, 기존 산책로 폭의 축소로 확보된 녹지대에 남산에 잘 자랄 수 있는 화목류와 초화류를 심어 생태적 여건과 경관을 개선하였다.

또한, 서울성곽을 탐방할 수 있는 신규 산책로(남측순환로~서울성곽~정상부 주차장구간, 연장 300m)가 공사 시행 중에 있으며, ‘09년 11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에 있다. 남산의 산책로가 쾌적하고 편리한 보행공간으로 조성되면 많은 시민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남산의 울창한 숲속에서 산책과 운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중부푸른도시사업소
시설과장 하재호
02-3783-59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