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국내 최초로 우리밀 제품에 대한 유기가공식품 인증 획득

뉴스 제공
SPC그룹
2009-11-16 12:57
성남--(뉴스와이어)--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우리밀 가공전문업체 밀다원이 국내최초로 국내산 밀가루 제품에 유기가공식품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친환경(유기농) 우리밀 백밀가루’와 ‘친환경(유기농) 우리밀 통밀가루’ 2가지로 SPC그룹은 이를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등 계열사 브랜드 우리밀 제품의 원료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전까지 국내에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밀가루 제품은 모두 수입밀 가공 제품이었으며, 국내산 밀가루 제품으로는 SPC그룹 밀다원 제품이 최초다.

유기가공식품인증이란 지난 2008년 농림수산식품부가 식품산업진흥법 제정과 함께 유기가공식품의 품질향상과 생산장려 및 소비자보호를 목적으로 도입한 인증제도로서 유기농산물을 원료로 하여 제조, 가공하는 식품에만 부여하는 국내에서 발급하는 유일한 공식 유기농 관련 인증이다. 이 인증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지정한 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통과한 제품에는 각각 인증번호를 부여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우리밀 제품을 드실 수 있게 되어 우리밀 시장이 좀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밀다원은 우리밀 전문 가공업체로서 지난 2008년 식품전문기업 SPC그룹이 인수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SPC그룹은 밀다원을 통해 우리밀 사업에 진출하여 올해 7천 톤의 우리밀을 수매하고, 20여종의 우리밀 빵 제품을 출시하는 등 국내 우리밀 시장을 이끌고 있다. SPC그룹은 2010년 2만 톤의 우리밀을 계약 재배하여 수매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pc.co.kr

연락처

SPC그룹 홍보팀
정덕수 부장
02-2071-9651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바움커뮤니케이션
김지혜 대리
02-742-08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