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제천한방투어 프로그램 성료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www.meditour.or.kr)에서 지난 11월 14일~15일 양일에 걸쳐 제천 한방투어 1박2일 의료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제천시 문화관광과, 한방경제과, (주)미래를여는교육 공동후원으로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메디컬투어코디네이터 7기 수강중인 교육생이 참가하여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세명대학교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 한방 명의촌을 공식 방문하였다.

이번 의료관광 1박2일 ‘제천 한방 투어’는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에서 주최하는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정규 실무과정의 현장견학 프로그램으로 의료관광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을 선정해 향후 의료관광 현장전문가로서 활동할 예비 메디컬투어 코디네이터 교육생들이 직접 병원 견학 및 의료관광 체험, 관광지 현장 답사, 지역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을 소개하는 국내 유일의 의료관광코디네이터 현지 탐방 프로그램이다.

한방 진료로 유명한 세명대 부속 한방병원 고 흥 병원장이 직접 한방병원 소개와 병원 견학에 필요한 진료과 설명을 듣고, 한방내과, 침구과, 한방 재활의학과, 한방부인과 등 병원시설을 견학하고, 세명대학교 한방 바이오산업 임상지원 센터 연구원과 예비 의료관광전문가와 미팅시간을 가졌다.

한방 건강검진 체험을 한 의료관광 수강생은 “전문의 선생님께 직접 검진도 받아보고 외국인 환자가 되어 체험해 보니 의료관광 코디네이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며 “특히 정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연구센터를 통해 차세대 성장 동력산업인 헬스케어와 생명바이오 연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세명대 한방병원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확인한 유익한 탐방이었다. 2010년 제천 국제한방 바이오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제천시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미래의 의료관광 전문가 여러분이 한방투어 프로그램으로 직접 제천을 방문해주어서 감사드리고, 2010년 제천 국제한방 바이오 엑스포 개최를 앞두고 제천시에서도 의료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다. 세명대학교 제천한방병원을 비롯한 한방바이오 임상연구센터에서도 바이오산업 연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관계자는 “지난 6월에는 경상북도 안동을 방문하여 안동병원, 유리한방병원을 견학하였고, 9월에는 경북 경주를 방문하여 동국대 한방병원과 경주 꽃마을한방병원을 탐방하여 의료관광 실무 프로그램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며 “의료관광코디네이터를 양성해 온 국내 최초 실무 교육기관으로 1박2일 의료관광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환자유치 경쟁력을 살펴보고, 지역별 의료관광을 점검해보고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겠다” 고 전했다.

올해로 8회를 맞고 있는 의료관광코디네이터 통합과정은 오는 12월 6일 개강하며 현재 수강생 모집중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총 60시간 3개월 정규과정이다. 교육의 질과 양에서 단연 업계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연계산업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실무와 이론을 아우르는 수준 높은 강좌를 개설하여 예비 의료관광코디네이터들에게 의료관광 실무와 해외환자 유치 마케팅 전략 수립, 그리고 의료관광 상품기획, VIP환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코디네이터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는 교육원 홈페이지(www.meditour.or.kr)이나 전화(02-6273-8594)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를여는교육 개요
(주)미래를여는교육은 1989년 설립하여 성인을 대상으로 문화 및 서비스 분야 기획,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이다. 부설 교육기관으로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한국병원서비스경영센터, 한국PR전문가교육원,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한국스포츠경영관리교육원, 한국부동산디벨로퍼교육원, 쿠킹아트센타 등이 있다.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http://www.meditour.or.kr

웹사이트: http://www.edujobi.com

연락처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02-6273-85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