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기업고객대상 ‘아프리카, 미지의 기회의 대륙’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150여 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동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제적 은행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아프리카, 미지의 기회의 대륙’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늘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리는 이 세미나는 현재 아프리카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거나 향후 진출 계획이 있는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아프리카 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스탠다드차타드의 세계적인 아프리카 이코노미스트부터 시장 전략분석가, 외환 및 이자율 담당 전문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 7명이 한국을 방한해, 아프리카 시장 최신정보뿐 아니라 아프리카만의 독특한 비즈니스 환경과 도전과제 및 그 해결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아프리카 최신 경제 동향, 채권시장 정보, 및 한국 기업의 진출성공 사례발표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지게 된다.

최근 회복징후를 보이고 있는 아프리카 대륙은 미개척 자산에 대한 풍부한 기회가 있어 전 세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아프리카 지역으로 진출하거나 시장에 관심을 가지는 한국 기업의 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본 세미나를 총괄하는 기업영업부 총괄 박형근 상무는 “아프리카에서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서는 아프리카만의 독특한 지역적 특성을 이해하고, 현지 시장에서의 오랜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맞춤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에 아프리카 지역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야 말로 아프리카 대륙에서 비즈니스를 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의 진정한 파트너로서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아프리카, 미지의 기회의 대륙’ 세미나는 한국에 이어 홍콩, 중국, 인도, 그리고 중동에서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아프리칸 그룹을 대표하여 주한 나이지리아 대사가 참여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및 한국아프리카협회(KOAFA)가 후원한다. 특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한국기업들의 아프리카 진출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스탠다드차타드 아프리카

스탠다드차타드의 아프리카 영업은 1863년 포트 엘리자베스 (Port Elizabeth)에서 시작했다. 지난 146년 동안 스탠드다차타드는 아프리카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림으로써 이 지역의 경제 성장에 기여했다. 그 동안 스탠다드차타드는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13개 아프리카 국가에서 160여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6000여명의 직원을 채용하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가 영업을 하고 있는 아프리카의 13개 국가는 다음과 같다 (서부: 감비아, 시에라 리온, 코트디브와르, 카메룬, 가나, 나이지리아. 동부: 케냐, 우간다, 탄자니아. 남부: 남아프리카, 짐바브웨, 보츠나와, 잠비아) 또한 스탠다드차타드의 기업금융부문은 다른 여러 아프리카 국가 (NPC)를 대상으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앙골라는 스탠다드차타드의 주요 시장이며 현재 아프리카에서 3번째로 큰 경제국이다.

어려운 외부 환경에도 불구하고 스탠다드차타드 아프리카는 견고한 모멘텀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프리카 시장에 대한 스탠다드차타드의 적극적인 투자 덕분에 스탠다드차타드 아프리카의 영업망, 상품, 서비스, 직원 및 시스템은 즉각적인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있으며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SC제일은행 홍보팀
이지원 팀장
02-3702-47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