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특별강좌, 한국식품연구원서 열려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이무하 원장)은 분당 소재 연구원에서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제4차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세경) 특별 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은 한국, 중국 등 UST에 재학중인 전 세계 16개국 76명이 참가하였으며 한국식품연구원 권대영 박사가 ‘건강기능성 식품을 위한 그린바이오테크놀로지’ 에 대하여, 키스트 송용일 교수는 “한국의 과학기술협동을 위한 글로벌 과학기술 정책”을 건국대학교 정선양 교수는 “지역편차에 따른 기술경영” 등을 비롯하여 총 5명의 강의와 캠프스탠리 미 육군 카운슬링센터 김숙희 교수가 “스트레스 조절”에 대한 초청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2002년에 출범한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는 정부24개 출연연구기관의 시설, 장비, 인력 및 경험을 최대로 활용하는 취지로 현장중심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설립됐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