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환갑’ 잔치 풍성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5-04-19 11:48
서울--(뉴스와이어)--종합물류기업 한진(대표 이원영, www.hanjin.co.kr)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달 18일부터 오는 5월 13일까지 한달간 ‘장기 경영비전’ 수립을 위한 사내 공모전을 실시한다.

또 정부부처 및 연구기관 담당자 20여명을 초청, 이달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 동안 부산지역의 물류시설과 중국 청도 신항만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한진의 역사가 대한민국의 물류역사”라는 구호와 함께 ㈜한진의 ‘수송 외길 60년 역사’를 널리 알리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수송역사’와 ‘최대 글로벌 인프라 구축’이라는 자부심을 통해 한진이 ‘동북아 물류 중심의 희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초석 다지기에 나선 것이다.

올초 한진은 경영기획실을 중심으로 3PL/택배/국제/국내물류 등 각 사업부별 대표 직원을 구성으로 한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추진단’ 태스크포스(T/F) 팀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

현재 추진단은 1차 사업단계로 ‘전 임직원이 이해하고, 참여하는 경영비전 수립’이라는 목표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 비전’을 공모하고 있다. 공모에 채택된 제안에 대하여는 제안자(사원)에게 상당액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오는 2006년 1월부터 시행되는 ‘종합물류업 인증제’를 앞두고, 한진의 ‘글로벌 역량을 제대로 알리자’는 취지로 정부 및 물류연구기관 연구원 20여명을 초청, 부산과 중국 청도를 연계한 한진의 물류 영역 및 수행 전 과정을 소개한다.

이와 관련 이번 행사를 기획한 성인모 한진 경영기획실 과장은 “이번 물류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한진의 국제물류 운영 능력을 모든 참가자들이 실감하게 될 것”이라며 “당사의 부산지점 방문을 시작으로 부산항, 감만터미널, 중국 청도지점 및 청도 신항만 등을 방문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한진은 올 상반기 진출 예정인 중국사업에 대비해 청도지점과 상해, 대련, 위해 지역에 영업소를 이미 구축한 상태며, 지난 2002년 일본 후쿠야마통운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한진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3PL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국, 일본으로의 벌크화물(철제품, 생활용품, 잡화류 등) 부정기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등‘한-중-일 연계 물류사업’구상을 현실화하고 있다.

한편 한진은 오는 11월에 개최될 창립 60주년 기념행사를 위해 올 한해동안 홍보영상물 제작, 물류논문전 개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경영기획실 과장 김철민 728-5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