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트리니나드 토바고서 친환경 정유 플랜트 수주

뉴스 제공
삼성엔지니어링 코스피 028050
2009-11-18 10:03
서울--(뉴스와이어)--삼성엔지니어링이 지난달 중동 비료플랜트 수주에 이어 이번엔 중남미에서 친환경 정유 플랜트를 수주하면서 플랜트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저력을 또 한번 과시했다.

삼성엔지니어링(대표이사 鄭然柱, www.samsungengineering.co.kr)은 11월 18일, 트리니다드토바고(T&T) 국영석유회사 페트로트린(PETROTRIN : Petroleum Company Of Trinidad & Tobago)社로부터 미화 2.2억불 규모의 초저황 디젤유 생산 플랜트(ULSD : Ultra Low Sulphur Diesel Unit)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수도 포트 오브 스페인(Port-of-Spain)에서 남쪽으로 약 38km 떨어진 지역의 포인트 아 피어(Pointe-a-pierre) 정유 콤플렉스에 건설되는 이번 플랜트는, EURO-V 기준에 따라 디젤의 황 함유량을 8ppm 이하로 낮춘 초저황 디젤(Ultra Low Sulphur Diesel)을 일일 40,000 배럴의 용량으로 생산하는 시설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설계·조달· 시공· 시운전에 이르는 전 과정을 일괄턴키 (Lump Sum Turn Key) 방식으로 수행하며, 오는 2012년 3월 완공할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 정연주 사장은 “전세계적으로 환경정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EU, 중남미, 미국 등 국가별로 휘발유와 경유의 황 함유량에 대한 환경규제 기준이 강화되고 있다” 며 “당사만의 차별화된 명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매년 수백억불 규모로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탈황설비 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006년 페트로트린社로부터 NHT/CCR 플랜트를 수주함으로써, 국내 업체로는 최초로 캐리비안 지역에 진출했다. 올해 말 완공을 앞두고 있는 이 프로젝트의 공기, 품질 등에서 삼성의 눈부신 활약은 동일 콤플렉스 내의 선진사들과 비교할 때 단연 돋보였고, 이것이 중남미 지역 기반의 세계 유수 EPC 업체와의 경쟁 속에서도 삼성이 당당히 연계수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 이로써, 삼성엔지니어링은 기자재, 장비, 인력 등 기존의 현지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다 효율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트리니다드토바고는 석유, 천연가스 등의 부존자원이 풍부한 나라로 다수의 석유/가스 관련 플랜트 발주가 기대되는 시장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과 멕시코, 베네수엘라 등에서 다수의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중남미 시장 전체에서의 수주 및 사업활동의 보폭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engineering.com

연락처

삼성엔지니어링 홍보팀
강석윤 과장
02-3458-35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