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이더넷, CAN, USB 및 128KB RAM 갖춘 PIC32 32비트 MCU 고성능 연결기능 통해 포트폴리오 확장

2009-11-18 10:1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기업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최대 128KB의 RAM과 10/100Mbps 이더넷, 2개의 CAN2.0b 컨트롤러, USB 호스트, 디바이스 및 OTG, 6개의 UART, 5개의 I2C, 4개의 SPI 포트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연결 기능 옵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군 3종을 선보이며 80MHz 32비트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번에 선보인 PIC32 제품군은 소스 코드 형식으로 제공되는 마이크로칩의 무료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해 보완되어 임베디드 디자이너는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 기능을 추가하기가 한결 수월해졌다.

세미코 리서치(Semico Research Corporation)社의 기술 총책임자인 토니 마시미니(Tony Massimini)는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PIC32 32비트 MCU 제품군은 뛰어난 통합 레벨을 통해 많은 임베디드 디자인의 시스템 비용을 대폭 줄여줄 것”이라며 “마이크로칩은 중요한 연결 주변장치와 많은 양의 시스템 RAM을 통합하는 뛰어난 업적을 바탕으로 다중 프로토콜 임베디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최고의 업체로 떠오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임베디드 연결 기능에 대한 수요는 날로 증가하여 기존 제품에서 더 많은 소프트웨어 스택을 동시에 실행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새로운 PIC32MX5/6/7 제품은 이러한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되었다. 디자이너들은 이더넷, USB및 CAN버퍼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128KB의 RAM에 대해 전체 액세스가 가능하다. 통합된 이더넷, CAN 및 USB 모듈에는 데이터 처리량을 극대화하도록 DMA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 있다.

마이크로칩 고성능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의 수밋 미트라(Sumit Mitra) 부사장은 “이들 제품군에는 업계를 선도하는 PIC32의 성능과 여러 소프트웨어 스택을 편리하게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통합된 RAM과 새로운 연결 기능 사양이 결합되어 있다”며 “이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훨씬 단순해진 디자인으로 혁신적인 연결 기능 및 휴먼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획득한 EEMBC 코어마크(CoreMark™) 점수와 드라이스톤(Dhrystone) 점수에서 나타나듯이, 계속되는 벤치마크를 통해 PIC32의 동급 최강의 성능이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통합된 100Mbps 이더넷 MAC에는 저가이며 필수적인 PHY(Physical Interface chips)와의 인터페이스를 위해 업계 표준인 RMII/MIII 가 사용되었다. 또한 각 MCU에는 고유한 이더넷 MAC 주소가 공장에서 미리 프로그래밍되어 제조 공정이 간단해졌다.

PIC32에는 32개의 버퍼에 최대 1,024개의 메시지를 저장하기 위해 시스템 RAM을 사용하는 유연하고 사용이 편리한 CAN2.0b 컨트롤러가 추가되었다. 고급 필터링 기능에는 32개의 필터와 4개의 필터 마스크를 갖춘 사용자가 선택 가능한 필터-버퍼 매핑이 포함된다. 이러한 모든 기능을 통해 디자이너는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CAN 통신 구성을 손쉽게 채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은 풀-소스 코드를 포함하는 무료 TCP/IP 및 USB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을 단순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전반적인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에는 두 개의 TCP/IP 소프트웨어 스택과 함께 USB 호스트 및 디바이스, 고급 암호화 표준(AES), 다중 파일 시스템, 고급 그래픽, 오디오 및 기타 여러 소프트웨어 제품 라이브러리가 포함된다.

관련 개발 툴을 사용하면 마이크로칩의 600개 이상의 8, 16 및 32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에 소프트웨어를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이 간단해지며, USB 스택과 TCP/IP 스택은 전체 범위의 PIC MCU를 아우른다. 또한 새로운 PIC32MX5/6/7 제품군은 기존 PIC32 및 16비트 PIC24F USB MCU 제품군과 핀 호환이 가능하다.

새로운 PIC32MX5/6/7 제품군의 애플리케이션 예로는 통신(PoS 단말기, 웹 서버, CAN-이더넷-USB 브리지), 산업/의료(자동화, 컨트롤러, 의료 디바이스, 보안 모니터링), 소비자/가전(오디오, MP3 디코더, 디스플레이, 소형 가전, 피트니스 장비), 자동차(애프터마켓, 차량 경보기, GPS) 등이 있다.

개발 툴
새로운 PIC32 이더넷 스타터 키트(Ethernet Starter Kit, 부품 번호: DM320004)는 손쉬운 이더넷 기반 개발을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PIC32 USB 스타터 키트 II(Starter Kit II, 부품 번호: DM320003-2)는 새 제품군을 위해 마이크로칩의 기존 USB 시작 키트를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익스플로러 16 개발 보드(Explorer 16 Development Board)(부품 번호: DM240001) 소유자는 새로운 PIC32MX5/6/7 제품군(부품 번호: MA320003)을 사용한 개발을 위해 플러그인 모듈을 구매할 수 있다.

가격 및 공급
새로운 PIC32MX5/6/7 제품군 3종은 현재 샘플링 및 대량 생산이 모두 가능하다. 패키지 옵션에는 100핀 TQFP 및 BGA 패키지와 64핀 TQFP 및 QFN 패키지가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www.microchip.com/PIC32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김현일 상무
554-7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재성 대리
2016-71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