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개편 후 순방문자 및 페이지뷰 껑충

서울--(뉴스와이어)--네이트 개편, 포털 시장에 드라마틱한 선례 남기나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자사의 검색포털 네이트가 9월 개편 후, 순방문자와 페이지뷰 등 주요 통계치가 모두 가파른 상승을 보였다고 19일 밝혔다.

네이트의 순방문자(UV)는 11월 둘째 주 기준, 1,839만 여 명으로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프론트 페이지 단일화 개편이 진행된 9월 말 이전 평균 수치보다 6.9%가 올랐다. 동일 기간 네이버가 1.2% 상승을, 다음이 1.2%의 하락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더욱 유의미하다. 같은 기간 싸이월드의 순방문자도 2.0% 증가, 프론트 페이지 개편이 낳은 시너지 효과로 분석된다.

페이지뷰(PV)의 경우도 개편 전과 대비해 26.7%라는 큰 성장폭을 보였다. 싸이월드 페이지뷰는 개편 전후를 대비해 7.6%의 소폭 감소만 보였다.

네이트 검색도 11월 둘째 주의 주간 검색쿼리 점유율 5.79%를 기록, 견조한 상승세를 보였다. 11월 둘째 주 검색 쿼리 수치는 9천 만을 넘어서며 9월 말 이전의 평균 수치보다 28.6% 상승했다.

네이트 뉴스 PV도 개편 후 10.0% 성장,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SK컴즈의 오영규 상무는 “9월 개편 후 네이트 순방문자 수치가 크게 늘었으며, 전체 PV, 검색 쿼리 및 뉴스 PV 등에서 두 자리 수의 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시맨틱 검색의 도입으로 검색 쿼리 수치가 대폭 올라 향후 포털 경쟁에서 선전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대리 류희조
070-7401-53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