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손실, ‘testo 875/881’이 꽉 잡았다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09-11-19 11:1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표어를 걸고 정부가 내놓는 환경정책이 여론의 중심에서 끓어오르고 있다.

지금까지 환경과 에너지 정책이 일부의 구호로 치부되었지만, 이제 미래를 움직이는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다. 에너지와 관련된 수많은 정책과 전략이 쏟아져 나오면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새로운 이슈가 되고 있다. 새로운 전략을 만들어내는 것만큼 모르는 사이에 방치되고 있는 에너지 손실을 제대로 관리하는 일도 저탄소 운동의 큰 성과가 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미세한 온도차이까지 고 해상도로 감지하여 건물의 작은 에너지 손실까지 잡아낼 수 있는 테스토 코리아(대표: 이명식 www.testo.co.kr)가 내놓은 열화상 카메라는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된다.

열화상 카메라 testo 875와 testo 881은 온도, 풍속, 습도, 압력, 연소가스, 트랜스미터 등 50년 독일 기술을 바탕으로 한 휴대형 계측기의 선두 주자 testo AG의 장인정신이 그대로 반영된 제품이다. 디지털카메라와 LED 조명을 통합한 열화상 카메라는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 제품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징적인 기능이 있다.

미세한 온도차이까지 고 해상도로 감지

테스토 열화상 카메라의 높은 정확도는 미세한 온도 차이도 감지할 수 있고, 측정 대상의 크기와 거리에 따라 렌즈를 교환할 수 있는데, 큰 이미지의 대상 전체를 한 눈에 훑어보는 32° 표준렌즈와 먼 거리에 있는 대상의 세부적인 내용을 검출하는 9° 망원렌즈로 대상 측정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장된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하여 열화상 이미지와 실제 사진을 함께 저장할 수 있어 이미지 분석이 훨씬 더 용이하며, 소프트웨어로 결로가 생기기 쉬운 지점을 신속하게 측정하는 표면 습도를 표시한다. 또 PC용 전문 분석 소프트웨어로 측정 기록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데, 자체 방사율에 따라 개별 부분별 포인트별로 교정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적외선 이미지를 동시에 분석하여 측정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어깨 끈이 달린 소프트케이스는 측정을 잠시 멈출 경우에도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고, 자동 초점과 조이스틱형 메뉴는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또 게르마늄으로 만들어진 렌즈 보호필터는 열화상 복사열을 투과하며 렌즈에 간단하게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귀중한 광학기기의 오염이나 흠집을 예방할 수 있다.

testo 875는 110 mK 미만의 온도 해상도로 미세한 온도 차이뿐만 아니라 주변 온도, 공기 습도 및 실내 노점 등을 전문 소프트웨어를 통해 열 이미지 내의 결로지점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표시해준다. 또 중요 지점의 온도 상태 인식으로 이상 지점을 지속적으로 감시할 수 있으며, PC에서 세부사항을 면밀히 분석, 평가하여 문서화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testo 881은 80mK 미만의 열 해상도를 갖는데 미세한 온도 차이까지도 눈에 띄게 표시할 수 있는 고 해상도 이미지를 생성한다. 또 주변 온도, 공기 습도 및 실내 노점 등을 수동으로 입력해 열 이미지 내의 결로발생 위험 지점을 표시하고, 파워 LED는 최적의 조명으로 선명한 사진을 제공한다. 시각적인 색상 알람을 통해 대상의 중요 지점의 온도를 표시해 주는 등온선 기능도 있다. 마이크가 달린 실용적 헤드폰과 내장된 녹음 기능은 측정 이미지와 함께 음성정보를 저장할 수 있어 문서화를 용이하게 해준다. 또 고온 필터를 카메라 렌즈에 장착하기만 하면 최대 550°C까지 온도를 측정하고, 이미지 부분의 최소 및 최대값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도 있다.

테스토 토리아 관계자는 “빌딩 진단, HVAC 진단, 전기 배선 이상여부 측정, 생산공정 이상여부 측정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에너지 손실을 막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IP54 보호 등급으로 방진, 방수기능이 탁월해 어떤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계측기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품구입 후 2년간 무상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무상 기간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보증한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안선미 과장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