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eco 호남지사, 대학생과 함께하는 광산피해방지 및 복구지 탐방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이재) 호남지사는 광산피해의 방지 및 복구분야의 전문가 육성을 목적으로 11. 19일 환경을 전공하는 대학생들과 함께 화순, 보성, 곡성의 광산피해방지 및 복구지를 탐방하는 광해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광해아카데미는 전남대학교 환경전공 대학생 50여명이 참여하여 광산피해현장과 복구지를 견학하고, 공단 직원으로부터 광산피해 유형별(수질오염, 산림훼손, 토양오염)로 방지 및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 및 응답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 (화순)호탄태백 수질정화시설, (보성)전보광산 토양복원사업지, (곡성)제일광산 산림복구지

한국광해관리공단 이웅주 호남지사장에 의하면, ‘2009년 하반기 광해아카데미는 세계적으로 상위클래스인 공단의 광해방지 및 복구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달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지역인재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한국광해관리공단 개요
한국광해관리공단은 광해방지사업과 석탄산업 지원사업 및 지역진흥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광산지역에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광산피해의 방지 및 복구에 관한 법률 제31조) 우리 공단은 지식경제부 산하 준정부 기관으로, 광해방지계획의 수립 및 광해방지대책 강구, 광해의 방지 및 훼손지 복구사업 시행, 광해방지 조사연구 및 기술개발, 석탄산업 지원사업 추진, 폐광지역 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ireco.or.kr

연락처

한국광해관리공단 호남지사
정명주 대리
062-975-06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