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생활습관 교정으로 자가관리 능력 높여요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 북구보건소가 고혈압과 당뇨병환자들의 자가관리 능력 증가를 위해 추진한 2009년 제2기 고혈압·당뇨병 자조모임이 18일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9월 30일부터 11월 18일까지 8주간 진행된 이번 자조모임에는 35명의 고혈압 및 당뇨병을 가진 주민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자조모임은 주민들의 접근이 쉽고 결속력 강화를 위해 종교기관인 죽도성당에서 진행돼 만족도가 높은 교육성과를 올렸다.

이번 제2기 자조모임은 50대 중년층을 대상으로 보건교육이 이루어졌으며, 과정 중 칼로리 계산을 통한 조리실습 및 상세하고 전문적인 교육과 누구나 손쉽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세라밴드 체조를 익힘으로써 건강한 생활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교정에 초점을 두었다.

한편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8월 용흥동 죽림사(竹林寺)에서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의 적절한 자가관리 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경상북도 만성병관리사업단과 연계하여 지역 내 자조모임을 결성했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
054-270-41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