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09 대학생 IT 공모전 ‘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SK㈜ C&C
2009-11-22 11:00
서울--(뉴스와이어)--SK C&C (대표: 김신배 부회장)는 2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본사 사옥(SK u타워)에서 ‘2009 대학생 IT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SK C&C IT공모전은 취업 시즌에 맞춰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새롭고 참신한 비즈니스 기회 및 아이디어를 확보하려는 취지로 지난해 처음 실시됐다.

논문, Biz 제안서 2개 분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37개 대학에서 총 5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최우수상에 1개팀(논문 분야), 우수상에 5개팀(논문 분야 1개팀, Biz 제안서 분야 4개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최우수상의 영예는 ‘ICT 컨버전스를 활용한 산불보호시스템’ 논문을 제출한 고려대 김주원씨에게 돌아갔다. 김씨의 논문은 Smart Dust(인화물질 감시 센서)와 무선네트워크(휴대전화+GPS)를 활용해 산불을 조기 감지함으로써 산불의 확산을 방지하는 종합산불 관리 시스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자료 조사가 충실하고 내용의 논리적 구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논문 분야 우수상은 ‘Advanced Home Network Model(Smart GRID)’를 제출한 박완규∙김영록∙김명욱팀(전남대, 조선대)이 수상했다.

Biz 제안서 분야 우수상은 권창균∙이진욱팀(동아대)의 ‘U-경기장 서비스’, 김진이∙남지원팀(서울대)의 ‘종합예방 Care-Life 서비스 Medicalaza’, 김성희∙조아라∙길수진팀(고려대)의 ‘Forever-Green 카 충전 서비스’, 김충현∙남지훈∙이아라팀(고려대)의 ‘클라우드 서비스 성장 전략’이 수상했다.

SK C&C는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 300만원을, 우수상을 수상한 5개팀에게는 각각 100만원씩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수상자에게는 향후 SK C&C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등의 특혜가 제공된다.

2009 대학생 IT 공모전은 지난 6월20일부터 9월11일까지 SK C&C 홈페이지(www.skcc.co.kr)를 통해 신청 접수됐으며 사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두 차례 심사/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SK C&C SKMS실천본부 진영민 상무는 시상식에서 “참신한 콘셉트와 기발한 발상이 넘쳐나는 이번 수상작을 통해 보여준 대학생들의 IT에 대한 열정과 높은 이해도에 놀랐다” 라며 “SK C&C는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 이라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과장 민경동
02-6400-5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