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23일부터 ‘창업스쿨’ 개최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09-11-22 12:00
서울--(뉴스와이어)--창업교육부터 자금, 컨설팅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창업스쿨’이 또 개최된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전국 9개 영업본부별로 총 45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2009년 제3차 ‘창업스쿨’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보의 ‘창업스쿨’은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나 창업 후 1년 이내의 초기사업자를 대상으로 무료 창업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08년 초부터 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도입되어 이번에 6회차에 접어들었으며 지금까지 총 1,923명이 창업스쿨을 수료하였다.

신보는 지난 5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 ‘창업스쿨’이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고 예비창업자의 요청이 계속됨에 따라 다시 ‘창업스쿨’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영업본부별로 50명 내외의 수강대상자를 선정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창업기업의 주요 애로사항인 사업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관련 행정절차 및 자금조달 등 실무중심의 교육내용을 가지고 이틀에 걸쳐 총 15시간 동안 진행하게 된다.

‘창업스쿨’ 수료자에 대해서는 신용조사·심사를 통해 3년간 최대 3억원까지 창업보증이 지원되며 보증료도 0.2%p 할인해 준다. 또한 신보의 ‘중소기업 경영지원단’으로부터 경영진단 및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등의 전담서비스도 제공받게 된다.

신보의 한희석 CS지원부장은 “이번 ‘창업스쿨’은 최근 들어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상황에서 개최되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신보는 지속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CS지원부
조상무 팀장
02) 710-4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