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LEGO MINDSTORMS NXT 로봇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2009-11-23 10:52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웹사이트 ni.com/korea)는 판매 및 교육용 LEGO MINDSTORMS NXT 2.0 로봇 키트를 구동하는 소프트웨어의 새 버전을 발표했다. 9살 이하의 어린이들을 위해 제작된 본 시스템은 컬러 인식, 블루투스 지원, 추가된 로봇 모델과 같은 새 기능이 추가되어 어린이들이 자신만의 로봇을 디자인함으로써 창조력을 보다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출시되는 모든 LEGO MINDSTORMS NXT 2.0 키트에 함께 포함되어 출시되는 본 소프트웨어는 NI LabVIEW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마우스를 이용하여 아이콘을 드래그하고 드롭함으로써 프로그래밍을 하기 때문에 어린이도 쉽게 로봇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로봇이 수행할 여러 태스크들을 표현하고 있는 아이콘들을 드래그앤드롭하여 프로그램이 완성되는데, 이 작업은 전문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LabVIEW를 통해 최신 로봇을 컨트롤하는 것과 유사하다.

“LabVIEW 기반의 프로그래밍을 통해 NXT가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워진다는 것에 항상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LabVIEW 기술을 통해 MINDSTORMS 소프트웨어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쁘며 아이들이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재밌고 창조적인 디자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 버전의 MINDSTORMS는 새 기능들을 제공하여 어린 고객들이 로봇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LEGO Group의 로봇 담당자인 Lars Nyengaard는 전했다.

2006에 처음으로 출시된 LEGO MINDSTORMS NXT는 전 세계 가정과 학교의 어린이들이 사용하고 있다. 실습위주의 본 시스템을 이용하는 학생들은 호기심을 갖게 되고 21세기 직장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 해결 능력과 분석 기술을 배양하게 된다. NXT 2.0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유형의 로봇을 마음대로 정의할 수 있기 때문에 매번 다른 로봇이 탄생하게 된다. 소프트웨어의 기능으로는 색상 인식 센서를 지원하여 로봇이 컬러 매칭 태스크를 수행하고 조명 레벨을 감지하고 프로그램적으로 블루투스도 지원한다. 또한 소리 및 이미지 편집기는 이미지와 소리를 로봇의 메모리로 로드하여 LCD 화면에 디스플레이하여 선택한 소리를 재생할 수 있다. 그리고 어린이들은 새로운 Pack-N-Go 프로젝터 패키저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파일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LEGO MINDSTORMS 교육용 버전은 지난 1월에 출시되었으며 사용하기 쉬운 데이터 로깅 툴과 같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LEGO와 NI는 현재 학생들이 미래의 혁신자가 될 수 있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LabVIEW로 구동되는 LEGO MINDSTOMS NXT는 어린이들이 기술을 경험할 수 있고 창조력과 독창성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실습위주의 학습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라고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아카데믹 부문 부사장인 Ray Almgren은 전했다.

LEGO Group과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1998년에 LEGO MINDSTORMS for Schools 제품용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으로 2006년 LEGO MINDSTORMS NXT의 소개와 2009년 LEGO Education WeDoTM 플랫폼 출시까지 기나긴 인연을 맺어오고 있다. NI와 LEGO는 아이들에게 창조력과 혁신을 고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MINDSTORMS의 “NXT” 세대가 보다 더 영리하고 경쟁력을 갖추며 직관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협력을 할 것이다. 직관적인 LabVIEW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전 연령대를 위한 로봇 제품들을 구동하여 초등학교부터 대학원 그리고 산업계까지 연령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MINDSTORMS NXT 소프트웨어에 대한 NI와 LEGO의 협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ni.com/korea/academ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3451-3400, infokorea@ni.com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최수진
02-3451-3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