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고위급 의료인력초청 단기연수’ 실시

2009-11-23 13: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외국인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일환으로 11월 22일부터 27일까지 ‘고위급 의료인력초청 단기연수사업’을 실시한다.

이번으로 3회째를 맞는 고위급 단기연수 과정은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인력에게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 등에서 선진 의료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우수한 의료시스템과 최첨단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여 보건의료 정책결정자로서 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향후 해외 의료인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외국인 환자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Thir Kruy 캄보디아 보건부 차관을 비롯하여 국제협력국장, 차장, 간호대학장 등 보건 분야의 주요 의사결정권자들이 모두 참가한 가운데 김안과, 건양대병원, 순천향대부천병원, 국립암센터, 중앙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방문과 한국의료 현황 소개, 한국문화체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한국과 한국의료 전반을 이해하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캄보디아에 무료진료 및 의사연수를 진행해오던 병원들이 포함되어 있어 한국과 캄보디아간의 지속적인 보건 분야 협력관계를 확대시켜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캄보디아 보건의료분야 정책결정권자들의 역량 강화와 함께 현 정부의 주요 아젠다인 ‘기여외교’에 진흥원도 함께 동참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개발도상국과도 지속적 협력을 통해 외국인 환자유치를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한 인도적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 사업으로 지난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카자흐스탄 대통령궁 병원장 일행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국내 유수의 병원 등을 방문하고 귀국하였으며 향후 국내 병원과 보건 분야 협력 확대를 위한 MOU 추진 등 다양한 후속조치가 논의 중에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사업센터
2194-7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