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즈짱’, ‘토마스와 친구들’ 효과 쏠쏠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어린이를 위한 전문 학습놀이 포털인 키즈짱(http://kids.daum.net)이 최근 유아 애니메이션 히트작 ‘뽀로로’에 이어 ‘토마스와 친구들 시즌 1,2’ 애니메이션을 인터넷으로 최초 서비스하면서 방문자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음 키즈짱의 주간 순방문자수(UV)는 ‘토마스와 친구들’을 무료 서비스하기 시작한 10월 말에 비해 현재 약 30%가량 상승했다. (코리안클릭, 11월 2주차 기준) 이러한 방문자 증가는 다음 키즈짱이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였을 뿐 아니라 온라인 교육카페 및 블로그 등을 통한 입소문 효과가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다음 키즈짱은 ‘안전하고 유익한 어린이 놀이 포털’이란 슬로건 아래 어린이 교육을 포함한 오락, 생활 등에 관한 양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학부모들 사이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모든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되며, 유아용 통합발달 콘텐츠 등 풍부한 학습자료까지 제공하는 한편 타 사이트와는 차별된 서비스로 플래시게임부터 인기 애니메이션 VOD서비스와 같은 입체적인 멀티미디어 기반의 기술을 많이 접목시켜 어린이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콘텐츠들을 바탕으로 활용도 및 이용 시간이 꾸준히 증가해 현재 체류시간은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코리안 클릭 기준)

또한, 시기적으로도 신종플루가 확산되고 지역별 휴교가 잇따르며 학부모들의 온라인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도 키즈짱 서비스의 이용률을 높인 요인으로 보인다.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키즈짱의 숙제백과 서비스나 자연박물관을 통해 학습적 호기심을 충족시킨 것.

다음 허주환 에듀엔터 본부장은 “키즈짱은 교육 및 문화 콘텐츠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확충을 통해 학원에 가지 않더라도 어린이들이 효과적인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린이의 생활을 변화시키는 데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키즈짱은 ‘토마스와 친구들’ 동영상 오픈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토마스와 친구들’ 이용후기를 작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토마스와 친구들 DVD’를 30명에게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홍보대행사 IPR
남향미 차장
02-310-9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