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글로벌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시행…‘메디투어파트너스’에서 교육 대행

서울--(뉴스와이어)--선문대학교 학생지원처(처장 김학희)에서는 4학년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11월 20일~12월 19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마다 80시간, 5주 동안 시행하고 있다.

이 교육은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 전문 교육기관 ㈜MTP 메디투어파트너스(대표이사 고진영)에서 교육을 대행하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 지원을 받아 학생들이 교육비 응시료 전액을 지원 받는 이 과정은 외국어가 유창한 국내 어문계열 전공 학생들과 중국, 일본, 러시아 유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시작하였다.

개강일에 선문대학교 학생지원처 김학희 처장은 “신성장동력 의료, 관광 산업분야에서 뛸 선문대 인재를 육성하는 일을 계속하기 위해 이번 1기를 시작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해외 환자 유치 알선 허용 관련 의료법이 개정 되면서 한국경제 미래 차세대 직업 55선에 선정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는 외국에서 국내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기 위해 방문하는 해외환자들을 위해서 유치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입국 및 출국에 이르기 까지 진료지원 및 통역, 상담, 관광서비스 등 전 단계를 옆에서 제공해주는 전문 직종이다.

㈜MTP 메디투어파트너스 교육사업본부 한수연 교육지원팀장은 “기존의 이론에 치우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과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마케팅 상품 개발 능력을 배양하고 ▲러시아, 몽골, 일본 등의 주요국가별 의료관습 ▲의료관광프로세스 개발 사례 습득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로서 NLP기법을 이용한 의료상담기법 등을 실무적으로 배우도록 구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취업과 연계된 취업역량 강화 교육인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채용동향 분석, ▲입사서류 작성법 노하우 ▲실무모의면접 등으로 바로 채용에 이어지도록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선문대 의료관광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강사로는 우리들 병원의 해외마케팅팀 이황 차장, 인하대병원 국제협력팀 윤동훈 과장, 청심국제병원 국제홍보팀 강흥림 팀장, 알렉산더 예르쇼프 매니저, 서울아산병원 CS마케팅팀 윤혜원 실장, 경희 동서신의학 병원 국제업무팀 김희정 파트장 등 국내 의료관광을 대표하는 전문가분들이 이 양성 과정에 힘쓸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ptkr.com)나 전화(02-561-7787)로 확인할 수 있다.

메디투어파트너스 개요
메디투어 파트너스는 의료기관컨설팅 업체로 한국의 의료관광의 비젼을 열어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mtpkr.com

연락처

MTP 메디투어파트너스 홍보팀
김주인
02-561-777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