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빈, 방학 중 자녀 ‘영어실력향상법’ 제안

서울--(뉴스와이어)--겨울방학이 다가옴에 따라 쑥쑥닷컴, 삼천지교, 줄탁닷컴 등 학부모들의 영어 커뮤니티에는 벌써부터 방학기간 자녀의 영어공부 계획에 대한 글이 올라오고 있다. 알찬 겨울방학 계획을 위한 방학 중 영어실력향상 공략방법에 알아본다.

효과적인 영어학습을 위하여 먼저 우리 아이에게 적합한 영어공부 방법은 무엇일지, 어떻게 하면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줄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 이 때 영어책 읽기, 영어인증시험 도전, 다양한 방학 체험 등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활용하면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다.

방학계획표를 세울 때엔 일별로 세워야 흐트러지기 쉬운 마음을 다 잡을 수 있다. 아이가 좋아하는 글귀와 매일매일 하고 싶은 일, 해야 할 일 등의 항목을 만들고, 실천 여부, 반성과 칭찬 등의 평가 영역을 만들어 자가진단을 하도록 한다. 방학계획표는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두고 자주 체크할 수 있어야 한다.

방학 때는 주변의 영어도서관을 이용, 추천도서를 중심으로 100권 읽기 등의 목표를 세우고 아이들이 수시로 영어도서관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자녀가 초등 고학생이라면 챕터의 순서를 따르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며, 관심사에 따라 논픽션을 적절히 섞어가면서 읽는 것이 창의성 발달 및 균형 잡힌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된다. 물론 읽기와 함께 집중듣기 훈련도 필요하다. 읽기와 듣기의 비중은 아이의 반응에 따라 6 :4 정도의 비율로,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탄탄한 영어기초를 위해, 영어 단어 외우기, 책 읽기, DVD 시청, 집중듣기, 문법공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식을 쌓게 하면서 동시에 배운 영어를 사용하는 영어말하기 훈련도 꾸준히 해야 한다. 영어스피킹 훈련을 위해 영어캠프, 어학연수를 계획하기도 하지만, 세계적으로 신종플루가 확산되면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화상영어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쑥쑥닷컴 윤모 회원은 “방학동안 캐나다 어학연수를 시킬 생각이었는데, 신종플루 때문에 망설여지더라구요. 원어민과 1:1로 수준에 맞춘 수업을 할 뿐 아니라, 아이를 멀리 보내지 않아도 되니 안심되더라구요. 게다가 영어캠프보다 저렴한 가격이라 더 만족스럽답니다”라고 1:1 원어민과의 화상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토크빈에 대해 말했다.

오는 12월 7일부터 쑥쑥닷컴과 토크빈 체험단 모집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있는 학부모는 참여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겨울방학 영어실력향상을 위한 ‘학년별 추천 영어도서목록’과 ‘영어인증시험일정’ 그리고 ’방학 체험학습 일정’은 인터넷 화상 영어강의 서비스 토크빈(www.talkbean.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파크 토크빈 개요
토크빈(talkbean.co.kr)은 전세계 현지 원어민 강사들과 일대일 외국어 화상강의를 실시간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헤드셋과 웹캠만 있으면 저렴한 가격으로 외국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lkbean.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