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한동권역, ‘한동안 유자생각’ 마을 도시민 초청행사 진행

고흥--(뉴스와이어)--전남 고흥 한동권역, ‘한동안 유자생각’ 마을이 유자 수확철을 맞이하여 지난 22일 도시민 초청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체험 행사에는 서울 강동구 암사3동 부녀회원 45명이 참여, 권역 탐방 및 유자 수확 체험, 유자청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였으며, 고흥군 사진작가협회 소속 20명의 사진작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향후 사진을 고흥군과 한동권역 홍보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는 등 권역 브래드 ‘한동안 유자생각’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시간들로 꾸며졌다.

고흥 한동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고흥군과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체험서비스와 운영에 관한 지역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에 대한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자 하는 취지 하에 마련되었다.

이상권 추진위원장은 “이번 도시민 초청 체험행사를 경험삼아 사업완료 후에도 지속적인 체험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한동권역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도시와 한동권역이 상생할 수 있는 정기적인 도농교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동안유자생각마을 개요
한동안유자생각마을(http://www.hdyuja.co.kr)을 고흥군 풍양면 한동리 보천리 봉양리 3개리가 모여 고흥한동권역으로 선정되어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dyuja.co.kr

연락처

(주)명소아이엠씨
김지선 사원
062-382-9435

이 보도자료는 한동안유자생각마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