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2009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24일(화) 오전 9시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릴 ‘2009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고객만족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고객만족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지향적 활동을 통해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한다.

롯데홈쇼핑은 2006년 부문대상(고객가치혁신부문)을 수상했고, 올해는 상위 품격인 종합대상에 응모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종합대상을 받았다. 고객만족경영대상은 단순히 고객에게 설문조사로 순위를 발표하는 여타 수상제도와 달리 그간 고객만족과 관련된 성과를 상세히 기재해야 하고 리더십, CS전략, 교육 등 경영전반에 대한 평가가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관점에서 최고 권위의 상이다.

롯데홈쇼핑 신헌 대표는 “고객의 생생한 소리를 직접 듣고 우리 자신도 고객이 되어보는 노력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상품이 아닌 약속과 믿음을 판다는 생각으로 고객 입장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인재경영대상 ▲존경받는 기업대상 ▲마케팅대상 ▲경영품질대상 ▲생산성대상 ▲고객만족경영대상 등 총 6개 부문이다. 이 날 ‘2009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는 롯데홈쇼핑을 비롯한 34개 기업 및 기관이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