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검색 점유율 상승세

서울--(뉴스와이어)--올 한 해 이미지 검색, 동영상 검색, Q&A검색부터 시맨틱(semantic) 검색에 이르기까지 네티즌의 니즈(needs)에 부합하는 다양한 검색 서비스로 승부수를 던졌던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하반기 검색 분야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SK컴즈는 검색 포털 네이트가 11월 셋째 주 검색 쿼리 점유율에서 6.64%(코리아클릭 기준)를 차지, 개편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이트는 지난 9월 개편 이후 5% 후반대의 검색 점유율을 유지해 왔으며 11월 셋째 주에는 견조한 점유율 상승으로, 6% 후반까지 점유율을 높였다.

네이트 검색 쿼리 또한 9천 8백만 건 이상을 기록, 전 주 대비 8.9%의 성장을 나타냈다. 9월 개편 전(5주 평균)과 비교하면 39.0% 성장이다.

네이트의 검색 상승세는 SK컴즈가 2009년 꾸준히 선보인 신규 검색 서비스의 안정과 인기 상승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미지, 동영상 및 Q&A 검색 등의 서비스는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강점을 기반하여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네이트 시맨틱 검색의 경우 서비스 도입 후 가파른 인기 상승을 보여 11월 셋째 주에는 전주 대비 65% 증가한 UV(순방문자)를 기록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신희정 과장
070-7401-5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