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불균형만 바로 잡아도 1~3cm 성장효과”
특히 지난 11월 12일 2010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과 외모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성형수술 혹은 키를 키우기 위한 수술을 생각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하지만 수술의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아 주의를 요한다. 특히 단순히 예뻐지겠다 혹은 키를 키우겠다는 무리한 욕심으로 수술을 진행할 경우 부작용 혹은 수술사고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고통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체형교정 전문 강남세란의원 김수연원장은 “비수술적 방법인 전신 척추교정, 전신 체형교정, 전신 자세교정을 통해 최소 1cm미만부터 최대 3cm까지 숨은 키를 찾아내어 키를 키울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대부분의 수험생 및 현대인들은 장시간의 책상생활, 좌상생활, 컴퓨터 생활환경 및 불균형한 각종 자세습관으로 인하여 전신의 척추불균형 증상이 발생한다.
김수연원장은 “척추와 체형의 불균형한 변형은 한 부위의 문제를 유발시키지 않는다”며 “자세와 체형의 불균형 증상은 전신의 척추불균형 증상이 턱관절, 경추(목), 쇄골, 흉추(가슴), 견갑골(어깨뼈), 요추(허리) 및 골반, 다리, 족부의 전체적인 좌우 불균형적인 변형을 동시에 유발시킨다”고 설명한다.
즉, 척추구조변형의 메커니즘을 통해 경추변형(일자목, 자라목증상), 흉추변형(측만증), 요추변형(일자허리), 골반변위(틀어짐), 고관절 변위와 휜다리 증상 및 족부불균형 등 전체적인 구조의 변형을 동시에 유발시켜 단순히 구부정한 자세에서 문제가 멈추지 않고 전체적인 척추 골격의 불균형으로 이어진다.
체형교정 전문 강남세란의원 김수연원장은 “불균형한 척추, 체형 및 자세에서 유발되는 불균형한 골격구조의 변형은 각종 척추통증인 만성피로, 두통, 목통증, 어깨 짓누름, 손다리 저림 등의 증상을 유발한다”고 전하며 “불균형한 체형, 골격 상태를 원래의 상태로 회복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전신체형교정, 자세교정을 통해 척추건강을 되찾을 뿐 아니라 숨은 키를 통한 성장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부정한 체형, 척추 및 자세를 반듯하게 폈을 때 개인마다 현재의 상태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난다. 성장판이 없을 경우 1~3cm의 후천적 성장효과와 성장판이 남아있을 경우 3~8cm의 성장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덧붙여 김원장은 “척추의 불균형 상태는 개인마다 상당한 차이가 나므로 반드시 개별상태 분석 및 개인 맞춤 교정 프로그램을 처방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강남세란의원 개요
강남세란의원(원장 김수연)은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하고 있는 휜다리, 측만증, 일자목 등을 비수술로 교정하는 전신 체형교정 전문 클리닉이다.
웹사이트: http://www.spinedocto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