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에서 즐기는 ‘네이트 앱스토어’ 설치수 100만 돌파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 일촌과 함께 즐기는 ‘네이트 앱스토어’가 입소문을 타고 이용률이 한층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앱스토어 설치수가 오픈 한지 두 달 만에 100만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일별 앱스 설치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미니홈피에서 앱스토어의 게임 성적을 자랑하는 공간인 ‘마이앱스’ 영역도 순방문자와 페이지뷰가 전일대비 평균 10% 이상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현재 앱스토어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40만 명이며, 하루 평균 8천 여명이 신규 이용하고 있다.

SK 컴즈 측은 이같은 가파른 성장세에 대해 일촌과 함께 즐기는 네이트 앱스토어의 파급력이 서서히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네이트 앱스토어 속의 게임들은 일촌과의 점수 경쟁을 유도하거나, 함께 하는 일촌이 많을수록 게임 내에서 좋은 지위를 얻을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일촌을 초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외에도 SK컴즈는 입소문 마케팅을 위해 네이트 메인페이지에 앱스토어 소식 영역을 마련했다. 고객이 네이트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 하면, 자신의 일촌이 새로 추가한 앱스토어 게임이 무엇인지, 일촌의 게임 성적이 어땠는지를 알려주는 알림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알림이 궁금증을 유발해 신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

SK컴즈 오픈플랫폼기획팀 김영을 팀장은 “소셜 네트워크 기반을 갖추고 있어 별다른 마케팅 없이 입소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네이트 앱스토어의 차별점이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현재 앱스토어 공모전이 진행중인 만큼 조만간 더욱 다양하고 신선한 앱스들이 입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트 앱스토어는 네이트와 싸이월드 이용자들이 외부의 개발업체와 개인 개발자들이 만든 다양한 게임 등 컨텐츠 가운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골라 무료로 이용하고, 개발자는 명예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33종의 플래시 게임 및 커뮤니케이션 앱스들이 서비스 되고 있다. 앱스 이용은 무료이며, 프리미엄 아이템에 대해 도토리 결제를 도입한 앱스도 있다.

앱스토어에 입점한 외부 개발업체 및 개발자들은 이용률 증가에 따라 도토리 매출 증가도 기대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신희정 과장
070-7401-5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