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업계 최초 1xEV-DO eHRPD 프로토콜 스택을 위한 원박스 테스터 출시

뉴스 제공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뉴욕증권거래소 A
2009-11-26 11:05
서울--(뉴스와이어)--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애질런트 E6706C 랩(lab)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애질런트 8960 무선통신 테스트 세트’에 1xEV-DO eHRPD(enhanced High-Rate Packet Data)을 지원 기능을 새롭게 발표했다.

업계 최초로 출시된 이번 원박스형 솔루션은 기존의 1xEV-DO장치 및 향후의 LTE 설계 방식과 호환되는 새로운 eHRPD 설계 기술을 분석하고 성능을 검증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eHRPD 기술은 향후 LTE와의 무선 통신 네트워크 상호 운용성을 대비해 3GPP2 표준 위원회에서 개발한 1xEV-DO 상위 계층 프로토콜 스택의 새로운 버전이다. 이번에 보완된 프로토콜 스택은 3GPP EPC (Evolved Packet Core) 기술과 호환 가능한 상위 계층 프로토콜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LTE와 1xEV-DO 기술 사이의 핸드오버의 개발을 촉진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애질런트의 E6706C 소프트웨어는 무선통신 개발자들을 위해 모바일 기기의 설계 및 통합, 검증을 위한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및 테스트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다. eHRPD 기능은 데이터 처리율을 최대로 높인 MFPA(multiflow packet application)과 EMPA(enhanced multiflow packet application)및 RoHC(robust header compression)이 포함된 기존의 1xEV - DO 패킷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또한 애질런트 8960은 설계, 통합, 확증, 적합성 테스트, 제조 및 수리 등 모바일 기기가 갖는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관한 테스트에서 필요한 출력과 성능을 지닌 유일한 이동통신 네트워크 에뮬레이터로써, 이를 통해 테스트의 효율성이 개선되는 한편, 자산 관리 능력의 강화, 테스트 장비 지원의 단순화를 이끌 수 있다.

애질런트 측은 “이번에 향상된 기능들은 엔지니어들이 작업한 설계와 기기들이 예상된 데이터율에 얼마나 잘 달성하는지, 또 필요한 핸드오버들을 얼마나 잘 구현하고 있는지 테스트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eHRPD의 추가를 통해 8960/E6706C 원박스 솔루션은 모바일 데이터 분석 및 핸드셋 테스트에 관한 업계 최고의 1xEV - DO 네트워크 에뮬레이터로써의 위상을 계속 이어 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개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 A)는 고객의 훌륭한 과학적 성과를 지원하는 통찰력과 혁신을 제공하는 생명 과학, 진단 및 응용 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고객이 마주한 난제에 신뢰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기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문 지식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2022 회계연도 기준, 68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1만8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애질런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애질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 뉴스룸을 구독하거나 링크트인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애질런트 관련 최신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gil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