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KUT-삼성 설비기술경진대회’ 대상 삼성전자LCD 진승현·선상준씨 차지

천안--(뉴스와이어)--11월 26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치러진 기술축제의 한마당인 ‘제1회 KUT-삼성 설비기술경진대회’에서 삼성전자 LCD사업부에서 출전한 M.O.M팀의 진승현(34), 선상준(26)씨가 영예의 대상(노동부장관상)을 차지했다.

삼성계열사들은 설비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향상과 자기주도형 학습능력을 고취하기 위해 설비기술경진대회를 기업별로 개별적으로 개최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한기대가 이들 행사를 통합·주관하게 됨에 따라 삼성전자 LCD사업부, 삼성SDI, 삼성코닝정밀유리,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둥 4개 기업 23개 팀과 한기대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재학생 2개 팀 등 총 25개 팀이 참여하는 ‘제1회 KUT-삼성 설비기술경진대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번에 참가한 삼성계열사들의 재직근로자들은 한기대 산학협력단(단장 이우영 한기대 교수) 첨단기술교육센터 수료생 1만 7천여명 중 선발된 핵심인재들이다.

금상(한기대(KUT) 총장상)은 삼성SDI에서 출전한 노동부장관팀(박정일, 강성우)와 PDP2팀(박시환, 원종필) 등 2팀에게, 은상(한기대(KUT) 첨단기술교육센터장상)은 삼성코닝정밀의 Mecca(김혜성, 김상학)과 삼성SDI의 Stealth팀(최희수, 김영철)과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의 知彼知己팀(박종옥, 황용철) 등 3팀에게 돌아갔다.

장려상(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주) 사장상)은 삼성코닝정밀유리에서 출전한 Fun&One팀(배지훈, 최광수)과 상성모바일디스플레이에서 출전한 아우름팀(최창환, 오세승)에게 각각 돌아갔다.

우정상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부의 Boss A and B팀(용수만, 양인권 학생)과 유공압 실린더스팀(장재민, 박광우)이 차지했다.

대상을 차지한 M.O.M팀의 진승현·선상준씨는 “이번 대회에 1등을 목표로 삼고 도전했는데, 꿈을 이루게 돼 기쁘다”면서 “설비기술분야에서 최고의 엔지니어가 되어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일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들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첨단교육기술센터에서 받았던 교육훈련이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도움이 됐을 뿐 아니라, 이번 대회에 좋은 결실을 가져다주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의 종목은 공장자동화 설비의 핵심 기술인 ‘메카트로닉스(Mechatronics)’로서,각 참가팀(2인 1조)들은 3시간 30분 동안 PLC, 공압, 센서, HMI, 기타 전기전자 구성물을 이용하여 생산설비의 가공, 조립, 시험, 검사, 운반 등의 분야를 대상으로 심사위원이 제시한 자동화 공정 시스템 구현능력과 돌발상황에 대한 상황판단과 대처능력을 테스트 받았다.

지난 ‘06년 한기대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설립한 첨단기술교육센터는 산학(産學)협력시스템을 통한 재직자 능력개발의 대표주자로서, 삼성전자를 주축으로 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재직자 능력개발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또한 한기대 2009년도 졸업생 462명 중 삼성전자에만 17명이 합격하는 등 삼성의 각 계열사에 진출하는 등 한기대생들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한편, 한기대는 내년부터는 ‘KUT-삼성 설비기술경진대회’의 참가팀을 삼성의 중소 협력업체로 확대시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장으로 운영하며, 나아가 삼성기능올림피아드 행사와도 연계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