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보고는 국세청 홈텍스로…홍선생미술, 가맹점주 세무경영 교육실시

뉴스 제공
홍선생교육
2009-11-27 16:53
안양--(뉴스와이어)--방문미술브랜드 홍선생미술은 27일 가맹점주인 지사장 경영교육의 일환으로 50여명에게 세무회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강사는 정유선 세무사(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경영법무 전공, 세무사 정유선사무소 경영)를 초청하여 세금에 관한 상식, 사업주인 지사장이 알아야 할 신고 납세의 의무사항을 이론과 함께 실제적인 실습을 하도록 하였다.

정세무사는 세금 전반에 관한 내용을 2시간 30분에 걸쳐 홍선생미술 사업자들에게 맞는 사업용어로 쉽게 설명을 해 주었다. 또한 내년 1월에 있을 사업장 현황 신고서 작성과 5월에 있을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안내 및 매월 발생하는 원천징수납부를 위해 오프라인 작성방법과 온라인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였다.

처음 사업을 시작한 하지정 전주완산지사장은 “가장 어려운 세무회계적인 부분을 자세히 정리하여 쉽게 전달해 준 것과 원천징수의무자로서 세금을 잘 정리하여 세무보고할 수 있는 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임미희 평촌지사장은 “세무회계나 재무에 대해서는 너무 막연하고 힘들었는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틀이 잡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으며 강미란 이천지사장은 “열심히 돈 벌어서 정직하게 세금을 내고 사회봉사도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홍선생미술 관계자는 “금번 교육을 통해 사업주가 당연하게 알아야 할 사항을 현장에서 성실하게 실천하여 일자리 창출과 국내 내수경기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홍선생미술 1588-0088)

홍선생교육 개요
홍선생교육은 방문미술 홍선생미술과 머리에 그리는 한자 좋아 좋아 인터넷 콘텐츠, 머리에 그리는 디지털 아트 민화 등을 주제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홍선생미술 유튜브 채널에는 머리에 그리는 아트 여행, 한자 좋아 좋아, 홍선생미술 철학 등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홍선생미술은 전국에 120여개의 지사가 구축되어 700여명의 미술교사가 활동 중이다. 신뢰하는 기업, 창조하는 기업, 봉사하는 기업으로 20년동안 전국의 모든 택시와 전세버스에 교통 캠페인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m.eduhong.com

연락처

홍선생교육
홍보팀 여태성
031-478-33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