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장례문화 개선을 위한 신 화환 전시회 대전정부종합청사에서 오늘부터 4일간 개최

뉴스 제공
한국화원협회
2009-11-30 10:07
서울--(뉴스와이어)--‘축하와 장례문화 개선을 위한 신(新)화환 전시회’가 오는 11월 16일~19일 과천정부종합청사를 시작으로 11월 23일~26일 중앙정부종합청사, 11월 30일~12월3일 대전정부종합청사로 3주간에 걸쳐 각 4일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화환의 일회성, 과시적 이미지를 탈피한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新축하·근조화환 30여점이 전시되며, 기존화환과 또 다른 형태의 화환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新화환(분리형화환)은 기존 화환이 일회성인 것에 반해 화환 사용 후 다양한 장소에서 꽃꽂이용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화환대나 물통 등은 가정용 다용도 받침대나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등 여러 장점을 지니고 있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할 것이다.

이 행사는 일회적이고 비실용적인 기존 화환의 단점을 보완한 新화환 상품을 개발 보급함으로서 화환의 재사용을 방지하고 소비자에게 화환 본연의 감사와 애도정신을 표현한 꽃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행사이다. 화훼생산농가와 소매유통인 그리고 소비자 모두를 고려한 새로운 형태의 화환으로 화훼문화를 개선하는 화환문화의 큰 장(場)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와 농수산물유통공사 후원, (사)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와 (사)한국화원협회 공동 주관 하에 이루어진다

한국화원협회 개요
한국화원협회는 1995년 3월 30일 농림부로부터 사단법인 허가를 취득(허가번호146호)한 이래로 화원의 권익향상, 각종 행사의 주최 및 후원, 꽃 상품의 개발과 교육 등 국내화훼유통문화를 선도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인가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aftd.com

연락처

한국화원협회
양범진 부장
02-741-6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