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硏, “중소기업에 ‘기술도우미’ 보내드려요”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09-12-01 12:03
창원--(뉴스와이어)--“기술도우미 필요하신 기업 없으신가요?”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유태환, www.keri.re.kr)은 중소기업 신기술 신제품 개발 및 공정혁신 등 기술촉진을 위해 기관 고유 사업으로 진행하는 ‘2010년 중소기업기술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12월 15일까지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기술지원 인력파견 사업 △현장애로기술지원사업 두가지 분야이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1항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전기연구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12월 15일(오후 6시)까지 이메일(smtsp@keri.re.kr) 또는 우편을 통해 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

전기연구원이 실시하는 ‘중소기업 기술지원 인력 파견사업’은 전문인력 부족과 기술적 애로사항으로 독자적인 신제품 개발이나 신공정 개선 등의 추진이 곤란한 중소기업에 첨단기술 및 전문성을 보유한 한국전기연구원(KERI)의 연구인력을 기술후견인(기술도우미)으로 지정, 파견하여 현장에서 기술자문을 실시하는 내용이다.

또한 ‘중소기업 현장애로 기술지원 사업’은 독자적으로 부품 및 신제품 개발, 신공정 개선 등을 추진함에 있어 기술적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요청 사항에 대해 KERI 기술개발 인력을 투입하여 중소기업의 연구인력과 공동으로 상용화를 위한 기술이나 제품을 직접 개발하여 지원하는 방식이다.

KERI는 기관고유의 산업연계형사업의 일환으로 적극적인 공익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는 중소기업의 기술역량을 배양하고 시장진입 장애기술을 극복할 수 있도록 현장 기술애로를 적극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정부출연연으로서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및국가 경제활성화에 일조하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

<‘2010년 중소기업기술지원사업’ 신청방법>
E-mail 또는 우편을 통한 제안서 접수
E-mail : kyhwang@keri.re.kr
우편 : 641-120 경상남도 창원시 불모산길 70
한국전기연구원 기획부 산업지원정보팀 중소기업기술지원사업 담당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기획부 산업지원정보팀
황계영 선임행정원
055-280-11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