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I, 이광중 회계사 저 ‘회사분할과 M&A’ 출간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09-12-01 13:26
서울--(뉴스와이어)--세무사와 더존의 합작법인 KDBI(대표 유수형, www.kdbi.com)는 이광중 회계사가 집필한 ‘회사분할과 M&A’라는 전문서적을 2009년 12월 1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저자인 이광중 회계사는 삼일회계법인과 Arthur Andersen 등을 거치며, 수년간 여러 업종에 걸쳐 회사분할과 M&A를 상담하고 직접 관여한 경험이 풍부하다. (유)삼빛컨설팅의 대표이사로 재직중인 현직 회계사로, 현재 (사)한국M&A협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회사분할과 M&A’는 이러한 저자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회사분할의 개요부터 방법별 사례 및 회계와 세무의 검토단계까지 실무자가 체계적으로 전문분야를 습득할 수 있도록 비교적 쉽게 설명되어 있다.

특히, 회사분할제도를 활용한 기업지배구조 개선, 구조조정, 경영권 매각 및 승계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전문가들이나 해당 회사의 실무자들 그리고 관련 금융감독기관에 근무하는 관계자들에게는 당장 실무에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실한 구성이라는 평가다.

주요 구성 내용과 특징을 살펴보면, ▲회사분할제도를 활용한 지주회사 전환, 경영권 승계, 우회상장, 구조조정, 계열회사 분리 등 심도 있는 사례 해설 ▲단순 인적분할, 단순 물적분할, 분할합병 사례를 유가증권상장회사, 코스닥상장회사, 주권비상장회사로 구분하여 정리한 체계적인 정보 구성 ▲회사분할의 개괄과 절차, 회계 및 세무 전반에 관한 실무 위주의 개념 정리 ▲회계, 세무, 등기 예규판례 등 풍부한 유권해석 자료 등 방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KDBI 관계자는 “일반기업의 CEO 또는 CFO, 회계법인, 세무법인, 법무법인 등의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뿐만 아니라 상장기업 임원실 경영지원본부 구조조정본부, 금융기관 등의 관련 임직원의 필독서”라고 전하면서, “전체적인 분할제도의 윤곽과 더불어 세부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 합리적인 해법을 도출할 수 있는 실마리(KeyWord)를 충분히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DBI는 출간기념 행사로 12월 10일까지 접수된 주문량에 대해서는 정가의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KDBI는 앞으로 세무회계 등 경제경영 전문서적 출판을 더욱 확대하기로 하고, 12월 중에 자체 발간서적과 타 출판사의 경제경영서적 등을 전문적으로 할인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www.kdbibook.co.kr)을 오픈할 예정이다.

문의: 02-592-3072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에 신설한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