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체, 고객 ‘편의성’ 강화 발맞춰 홈페이지 개편 봇물
SK네트웍스의 골프 종합브랜드인 ‘빅슬램(www.vixlam.com)’은 최근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에 오픈한 홈페이지는 1차 빅슬램 쇼핑몰을 오픈한 이후, 골프 관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업그레이드하여 다시 개편했다.
‘빅슬램’은 목동에 오픈한 골프백화점 브랜드로 매장에서 쇼핑과 아카데미를 동시에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복합매장의 형태이다. ‘빅슬램’ 홈페이지는 레슨, 피팅, 부킹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쇼핑몰을 통해 골프 관련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골프라이프와 골프관련 동호회를 개설하여 고객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동호회의 경우 함께 라운딩하는 멤버들의 스코어를 관리하고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오픈 할 예정이다.
‘빅슬램’ 홈페이지는 오프라인 매장 및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최대한 온라인에서 표현하고 연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성했으며, 브랜드의 IMC를 강조하여 로고를 활용해 메인 비주얼을 구성했다. 또한, 매장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레슨 및 피팅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예약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
스피드메이트의 중고차 수출 홈페이지(http://trade.speedmate.com)도 최근 새롭게 개편됐다. 새로 개편된 중고차 수출 홈페이지는 사업에 적합한 최적의 모델에 기반으로 하여 서비스 대상국의 인프라에 적합하고 향후 사업 확장을 고려해 구축했다. 중고차 수출 홈페이지 구축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비즈니스 실현을 위해 주요한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구현하는 것이었다. 또한, 고객 대상국의 IT환경 및 업무지원을 위한 편의성을 강화하는 것과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하는 것이었다.
메인 페이지 구성은 SK네트웍스의 브랜드를 기반으로 검색 및 매물리스트 위주로 구성했으며, 바이어(Buyer)를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차종도 서비스로 구성했다. 디자인 컨셉은 스피드메이트의 브랜드 로고 칼라를 메인 색상으로 선택하여 브랜드의 비주얼적 통일성을 실현했고, 최대한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장식적인 요소들은 배제하고 모던한 형태로 구현했다. 또한, 상세화면은 3단으로 구성하여 CS지원 컨텐츠, 본 서비스, 연계 컨텐츠로 화면을 구성하여 사용자 경험(UX)를 높였다.
주요 개발사항은 파워 서치(Power Search)를 구현하여 차량검색 기능을 강화했으며, 검색결과는 사진목록이나 일반목록으로 선택할 수 있고, 출력 목록의 수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의 환경 및 편의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푸드머스(www.foodmerce.com)는 최근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푸드머스는 풀무원의 계열사로 식·자재 유통을 주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인 바른선/본앤선 등의 제품군을 중심으로 B2B 중심적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 B2C와 식자재 이외에 서비스 솔루션(Service Solution) 영역까지 푸드머스의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이번 개편이 진행됐다.
푸드머스는 사이트 구축 이전부터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의 독창적인 컨설팅 방법론을 도입하여 컨설팅 단계에서 e-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과제를 도출하여 기존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하며 새로운 환경에서의 사업 기반을 견고히 하여 토털 서비스 프로바이더(Total Service Provider) 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사이트를 구현했다.
사이트 구축 컨셉은 식자재 유통 종합 서비스 업체로서의 가치를 표현할 수 있는 ‘Answer of it(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사업에 해답을 줄 수 있는 기업)’을 슬로건으로 하여 서비스 및 콘텐츠를 구성했다. 특히, 메인 페이지에 ‘Answer of it’의 슬로건을 활용하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3D 비주얼 스토리를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했다. 서비스적인 측면에서는 e-브랜딩 관점에서 고객의 UX를 최대화 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으로는 고객지원 서비스 강화로 오프라인으로만 제공되어 오던 고객서비스를 실제로 온라인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며, 고객 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고객 전용 창구인 고객센터를 구성하여 다양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했다.
이러한 유통업체들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신성원 대표는 “최근 유통업체들의 홈페이지 개편의 추세를 보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업무의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편의성’에 주안점을 두고 개편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의: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02-774-0031)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개요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는 홈페이지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국내 순수 웹에이전시이다. 이 회사는 가치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인터넷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e-Business 에이전시로서, 고객의 최고의 e-Business 파트너가 되기 위해 기업의 질 높은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oud9.co.kr
연락처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백미선 실장
02-774-0031
이 보도자료는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