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수돗물분석연구센터, 국제공인(ISO) 숙련도시험 운영기관 지정

대전--(뉴스와이어)--K-water(사장 金建鎬) 수돗물분석연구센터가 11. 30(월) KOLAS(국제공인시험기관 한국인정기구)로부터 수질시험 분야 ‘숙련도시험 운영기관’으로 지정되었다.

- 숙련도시험 운영기관은 공인 시험기관의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최상위 분석기관으로, 시험기관의 분석능력에 대한 확인과 검증을 위한 숙련도시험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시행(국제적인 숙련도 시험을 운영)할 수 있다. [예 : 국립과학수사연구소(법 과학 분야), 질병관리본부(의학 분야) 등]

K-water 수돗물분석연구센터는 2003년 5월 수도사업자 최초로 국제공인시험기관을 인정받고 2008년에는 최우수 국제공인시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숙련도시험운영기관 지정은 동 센터의 세계최고 수준 수돗물 분석능력 검증기관 도약에 훌륭한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이상태 K-water 수돗물분석연구센터 실장은 “이번 지정은 정말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위한 우리 K-water의 오랜 노력이 만들어낸 결실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국내외 수질분석 시험실의 품질보증 등을 비롯한 수돗물 신뢰도 제고 그리고 수질 분석연구능력 신장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수돗물분석연구센터
김용연 수돗물분석연구팀장
042)629-2020,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