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구 시립합창단‘캐롤과 오페라 합창의 밤’ 8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포항--(뉴스와이어)--포항·대구시립합창단 ‘캐롤과 오페라합창의 밤’이 오는 8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제72회 포항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공기태 시립합창단지휘자가 맡아 시립교향악단의 반주로 90인조 대형 합창단이 오페라 합창곡을 들려준다.

첫 무대는 크리스마스 캐롤이다. ‘크리스마스 초상’, ‘크리스마스를 노래해’ 등 오케스트라 곡이 연주된 뒤, 징글벨, 실버벨, 루돌프 사슴코 등 유명 캐롤을 새롭게 메들리로 편곡한 합창을 들려준다.

두 번째 무대는 초청성악가들의 독창이다. 뉴욕 매네스음대 대학원을 졸업한 탁월한 기량의 소프라노 강혜정이 ‘고향의 노래’ 와 ‘줄리엣의 왈츠’를 부른다. 또 유럽의 여러 극장에서 수십회의 오페라 주역을 한 바 있는 테너 최성수가 ‘희망의 나라로’와 ‘공주는 잠 못 이루고’를 열창한다.

세 번째 무대는 이 날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오페라합창 무대이다. 귀에 익숙한 카르멘 전주곡과 한국인들이 특히 좋아하는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의 간주곡을 비롯해서, 교과서에도 수록된 ‘대장간의 합창’, ‘노예들의 합창’, ‘축배의 노래’, ‘개선 행진곡’ 등 너무나 유명한 오페라합창곡들을 들려준다.

이번 음악회는 무료공연이며, 입장권은 지정 배부처에서 구할 수 있다. (문의 : 포항문화예술회관 272-3032)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공보담당관실
홍보기획담당
054-270-23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