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대상 등 총 34명 수상자 선정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09-12-03 12:00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김종천)은 개관 2주년을 맞이하여 우리나라 생물자원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10월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된 ‘생물자원 어린이 그림공모전’과 ‘생물사랑 어린이 인터넷 퀴즈대회’의 수상자 및 당첨자를 선정, 발표하였다.

‘생물자원 어린이 그림공모전’에는 유치부 및 초등학교 저학년부, 초등학교 고학년부문에 총 1,574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학계, 교육계, 예술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회의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각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 가작 등 총 34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대상을 포함한 부문별 금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이, 부문별 은상, 동상, 가작 수상자에게는 국립생물자원관장상이 수여된다.

대상에 선정된 강민수(고양백석초, 2학년) 학생의 ‘아빠를 닮은 독수리의 모습’은 주제를 강렬하게 나타낸 표현력과 아버지와의 연관성,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 배경의 천진함이 눈에 띈다는 호평을 받았다.

‘생물사랑 어린이 인터넷 퀴즈대회’에는 전국의 초등학생들이 총 3,651회 응모하였으며, 추첨을 통해 주별 당첨자 111명과 전체 당첨자 44명, 총 155명이 선정되었다.

주별 당첨자에게는 생물자원 어린이 도감 전집과 문화상품권이, 전체 당첨자에게는 디지털 카메라와 문화상품권 등이 수여된다.

‘생물자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수상작과 ‘생물사랑 어린이 인터넷 퀴즈대회’ 당첨자에 대하여는 12월 4일(금)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동에서 시상식이 진행되고, 그림공모전 수상작은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에 전시되어 일반인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국립생물자원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 생물자원의 소중함에 대한 관심과 보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어린이 대상의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연구기획과
안세창 과장
032-590-7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