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와이브로 개발 속도 급물살
삼성전자는 최근 자체 개발한 와이브로 시스템 및 단말기로 실시한 현장시연에서 최대 4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는데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와이브로는 이동 중에도 휴대전화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해 초고속으로 대용량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휴대 인터넷 기술로 이번 삼성전자의 4Mbps 와이브로 현장시연으로 와이브로 개발이 급물살을 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12월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와의 시연에서 기록한 최대 1Mbps 안팎의 속도보다 4배 빨라진 것으로 4Mbps 전송속도는 현존 통신방식으론 세계 최고 수준이다.
특히 삼성전자의 이번 시연은 실제 현장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와이브로 장비로는 최초로 정통부로부터 허가를 받은 시험기지국(경기도 수원 소재)과 단말기간 야외의 실제 생활현장 테스트에 성공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관계자는 "시연하는 동안 시스템과 단말기가 모두 안정된 상태를 보였으며, 교통흐름에 따라 정지상태에서부터 최대 70km 속도까지 고속 무선인터넷을 통해 선명한 방송을 시청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이번 와이브로 현장시연 성공은 내년 상반기 상용화 일정에 기술적 문제가 전혀 없음을 입증하는 동시에 개발일정 단축 가능성까지도 예고하는 것으로 와이브로 상용화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와이브로 상용화 시점인 내년에는 현재 목표로 하고 있는 최대 30Mbps의 속도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 눈앞에 다가온 와이브로에 대한 기대를 한층 증폭시키고 있다.
내년 초에 와이브로가 상용화 될 경우, 소비자들은 이동 중에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무선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30Mbps는 5MB 내외의 MP3 음악 파일을 2초안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속도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홍보팀 김현민 02-727-7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