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0월드컵 마케팅 가동

제롬 발크(Jerome Valcke) FIFA 사무총장(사진 왼쪽)과 김성환 현대차 마케팅사업부장(사진 오른쪽)이 ‘베스트 영 플레이어 어워드’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베스트 영 플레이어 어워드’는 월드컵 대표팀 선수 중 만 21세 이하의 최고 유망주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현대차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 자격 일환으로 이번 ‘베스트 영 플레이어 어워드’의 단독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2010 남아공 월드컵’ 본선 조추첨에 앞서 열린 이번 ‘현대 베스트 영 플레이어 어워드’ 런칭 행사는 현대차가 주관하는 첫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행사로 현대차는 이번 어워드 런칭과 함께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월드컵 마케팅을 본격 가동했다.
김성환 현대차 마케팅사업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33년 전 처음 해외시장에 수출을 시작해 지금은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올라선 것처럼 현대차는 이번 상을 받게 될 최고의 축구 유망주와 닮은 점이 많다”며, “이번 베스트 영 플레이어 상 런칭과 FIFA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현대차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국제 축구 발전과 우수 선수 양성에 이바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런칭행사에 ‘현대 베스트 영 플레이어 어워드’의 프로그램 내용을 발표하고, 현대차 로고가 새겨진 트로피를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행사장 내에 유럽 전략 차종인 ‘ix35(국내명 투싼ix)’를 전시해 현대차의 노출 효과를 극대화했다.
현대차는 이번 런칭행사를 시작으로 FIFA 홈페이지 내 별도의 ‘현대 베스트 영 플레이어 어워드’ 독점 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시작할 예정이며, 내년 6월부터 대회기간 동안 후보자 선정 및 투표를 거쳐 내년 7월에 최종 수상자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종 수상자에게는 ‘ix35’를 부상으로 수여함으로써 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일환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1958년부터 시작한 ‘베스트 영 플레이어 어워드’는 브라질의 펠레(Pele) 선수를 시작해 영국의 마이클 오웬(Michael Owen), 미국의 랜던 도노반(Landon Donovan), 독일의 루카스 포돌스키(Lukas Podolski) 선수 등이 수상했으며, 지난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는 질레트(Gillette)사가 공식 후원사로 활동했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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