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코, 최고의 HDTV수신율을 가진 ‘퓨젼HDTV5’ 출시

성남--(뉴스와이어)--HDTV가 가전업계의 효자 노릇을 하는 것과 같이 멀티미디어 PC에서도 HDTV관련 신규상품이 계속 출시되며 침체된 PC 시장에 봄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디지털 영상처리 및 저장장치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디비코(주)는 4월 말 LG전자의 5세대 수신 칩을 채택한 PC용 HDTV 수신카드(상품명 퓨젼 HDTV5)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이 제품을 PC에 장착하고 안테나에 연결하면 PC에서 HDTV신호를 수신하여 고해상도 프로그램의 시청 및 녹화가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의 특징은 LG전자에서 개발한 최신의 5세대 HDTV 수신 칩을 사용하여 도심에서의 난시청 문제를 해결하고, 실내안테나 이용시의 수신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 방송 및 지상파 HDTV방송은 물론 유선 HDTV 재전송 및 암호화되지 않은 디지털 케이블 방송까지 수신이 가능하여, 가정에서 HDTV 방송으로의 전환이 용이하다.

퓨젼 HDTV5는 혁신적인 시청시간 이동 기능(타임쉬프트)을 최초로 채택하여, 방송중인 프로그램을 순간적으로 녹화하며 재생해 볼 수 있어 재미있는 프로를 잠깐이라도 놓치지 않는다며 대기업의 가정용 HDTV보다 오히려 더 효용성이 있다고 업체는 주장한다. 이는 PC쪽 디지털TV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개인용 녹화기 (PVR: Personal Video Recorder) 시대가 열렸음을 의미한다.

디비코는 “Fusion HDTV”라는 자체 브랜드로 호주, 미국, 유럽 등 다양한 HDTV 전송방식을 채택한 나라에서 저가의 대만 제품을 밀어내며 제품의 수출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여 축적된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퓨전 HDTV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홈엔터테인먼트 PC용 OS인 윈도우즈 미디어센터 에디션(MCE)에서 동작하는 최초의 HDTV 수신카드로 기록되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서 디비코㈜는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윈도우즈 미디어센터 에디션(MCE)을 채택한 PC 자체를 제어할 수 있고, 각종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들을 통합 제어하는 고성능의 다기능 리모컨을 모델에 따라 기본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서 디비코에서는 선물 증정 예약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ivico.co.kr

연락처

장경환 과장 010-2698-1236

이 보도자료는 디비코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