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제3회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 개막

수원--(뉴스와이어)--2005 제3회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4월23일~6월19일, 이천세계도자센터, 광주조선관요박물관, 여주세계생활도자관) 개막식이 4월 22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이천세계도자센터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갖고 58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이날 개막식에는 정동채 문화관광부 장관, (재)세계도자기엑스포의 재단이사장인 손학규 경기도지사를 비롯하여, 유형욱 경기도의회 의장, 마츠자와 일본 가나가와현지사, 외교사절 등 2,000여명의 국내외 도예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도자비엔날레의 개막을 축하한다.

이날 개막식에는 다양하고 흥미있는 공연행사들이 개막식을 찾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 예정이다.

우선 비엔날레 영상물의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경기도립국악단의 국악공연 등의 식전행사가 도자비엔날레의 서막을 알린다.

손학규 경기도지사의 개회사에 이어 정동채 문화관광부 장관, 유형욱 경기도의회의장, 마츠자와 일본 가나가와현지사의 축사가 이어지며 경기도립무용단과 퓨젼뮤지션(코라), 대한민국 명장 서광수씨가 함께 펼치는 주제공연이 개막식의 공식행사를 장식하게 된다.

이밖에 5m 크기의 대형 도자집인 ‘즈엄집’ 제막 행사를 비롯해 전통가마 불지피기와 도자기 꺼내기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한량무 공연과 일렉쿠키 공연, 도립교향악단 임성규 공연등의 식후행사는 도자비엔날레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05 제3회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는 4월 23일부터 6월 19일까지 58일간 계속되며 제19회 이천도자기축제, 제17회 여주도자기박람회, 제8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등 지역 도자기축제와 함께 열려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재)세계도자기엑스포 언론홍보팀장 양형찬 031-631-65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