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소아암교육 홈페이지 ‘소아암교실’ 개편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송상현)에서는 아동, 청소년을 위한 소아암교육 홈페이지 ‘소아암교실(www.kclf2.org)'을 12월 4일 개편한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정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08년 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소아암교실’은 소아암 치료과정, 검사 등 의료적 부분과 함께 암 발병 이후 경험할 수 있는 정서적인 변화를 아동의 이해 수준에 맞춰 설명하는 국내 유일의 정보제공 홈페이지이다.

월평균 방문 수가 약 350건에 달하는 ‘소아암교실’은 소아암 환자와 형제자매, 나아가 일반 아동들의 ‘소아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소아암과 관련된 용어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소아암 백과사전’, 건강한 형제자매가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다룬 ‘내 머릿속 생각들’, ‘병원탐험게임’ 등이 추가되어 아동들이 소아암 치료과정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취학 전 아동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하였다.

재단 관계자는 “소아암 환자들이 보다 빠르게 치료과정에 적응하고, 일반 아동들이 소아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는데 소아암교실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아암교실 홈페이지는 금호아시아나그룹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제작되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개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국내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지원기관으로 치료비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사회적 프로그램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공헌 방향과 ESG 사업을 협력하여 어린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clf.org

연락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후원개발팀
이나연 사회복지사
02-766-767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