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05년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정신건강의 달」이자「보건의 달」인 4월 한 달 동안 사회적으로 소외·은폐·격리되어 오고있는 정신장애인들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불식시키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펼친다.

올해로 일곱번째를 맞는「정신건강의 날」기념행사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정신보건센터(센터장 김철권) 주관으로 4월20일(수) 오후 2시부터 시청 1층 대강당에서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한 정신보건 관련기관·단체 및 일반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날(4.20) 행사의 내용은
△ 제1부 기념식(30분)
△ 제2부 비디오 상영 ‘영화속에 비친 정신질환에 대한 낙인’ (20분)
△ 제3부 특별 초청강연 이시형 박사 ‘당신도 우울합니까?’ (60분)
△ 제4부 유진박 공연 (30분)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4월27일(수)에는 정신장애 및 정신장애인들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장애인에게 정신장애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와 자신감을 부여하기 위한 걷기대회와 어울림마당이 열린다.

어린이대공원과 학생문화회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정신요양협회 부산지회(회장 이영묵)가 주관하며 환우 및 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각 구·군 및 정신관련 학회·단체 등에서도 자체적으로 시민들이 동참하는 다양한 홍보행사를 추진토록 하는 등 ‘2005년도 정신건강의 달’ 4월에 정신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유도와 정신장애인에 대한 시민의식을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보건위생과 박은철 888-82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