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검색 관련 점유율 상승세 지속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의 11월 넷째 주 통합 검색 점유율이 7%대(7.04%)를 넘어섰다.

SK컴즈는 검색 포털 네이트의 11월 넷째 주 통합 검색 점유율이 7.04%(코리안클릭 기준)로 7%대를 돌파했고, 검색 쿼리 점유율은 6.82%를 기록, 7%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트는 올해 상반기 색상검색, 멀티미디어검색, 하반기 한장 검색, Q&A검색, 시맨틱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하반기부터 검색과 관련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11월 들어 통합검색 점유율의 경우 둘째 주 5.7%, 셋째 주 6.76%, 검색쿼리 점유율은 둘째 주 5.79%, 셋째 주 6.64%의 점유율을 보여 뚜렷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네이트 시맨틱 검색의 UV의 경우 한 주 만에 27.1% 상승했다. 네이트 시맨틱 검색은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의미 등을 파악해 답변을 제공하고자 SK컴즈가 지난 9월 말 도입한 차세대 검색 서비스다.

SK컴즈의 오영규 상무는 “네이트의 검색 점유율 상승이 지속되고 있다”며 “향후 검색 시장에서의 순위 경쟁이 더욱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대리 구기향
02-360-6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