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2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축제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제2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20일 오전 10시 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안상수 인천시장, 박승숙 시의회의장, 나근형 시교육감, 각기관장, 단체장, 장애인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및 한마음축제가 인천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이동수) 주관으로 열렸다.

비장애인에게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고취시키고 장애인 스스로가 사회의 한 구성원임을 인식함과 동시에 책임을 자각시키려는데 주안점을 둔 이번 행사는 제1부 기념식, 제2부 한마음 축제로 이어졌으며 부대행사로 인천SK와이번스 야구단 팬싸인회, 편의시설캠패인, 장애인전화(1588-0420) 이동상담, 장애인권익문제 연구소 인권센터홍보, 장애인부모회 사진전시회, 곰두리공판장 판매전시, 장애인고용촉진공단 취업상담 등이 있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극복상 시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전수,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재활의 노래 합창, 행운권추청 등이 있었는데 안상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에 대한 차이는 인정되고 배려되어야하지만 차별은 금지되고 배격되어야 할 것"이라며 "서로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우리 모두 사회통합을 이루고 '복지도시 인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다함께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이어 한마음축제에서는 노래와 율동, 응원단 공연, 요들송, 태권수화 공연, 줄넘기 시범단 공연, 인천FC축구단 무대인사, 초청가수 공연, 레크레이션,등이 펼쳐져 모처럼 장애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사회복지봉사과 양재로 440-26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