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I 사이언스리더십 프로그램 베스트 어워드’ 개최

뉴스 제공
국제백신연구소
2009-12-08 11:00
서울--(뉴스와이어)--국제기구 IVI (국제백신연구소,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는 “IVI 사이언스리더십프로그램 베스트 어워드 (Science Leadership Program Best Award Ceremony)”를 12월 8일(화) 오후 5시 서울대학교 모아미술관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LG전자의 후원으로 지난 7개월 간 진행된 “IVI 사이언스리더십 프로그램(IVI-SLP)” 2기 과정인 “IVI SLP - Love Green 2009”에 참가한 50명의 고등학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학생 7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외교통상부, 교육과학기술부, 아리랑TV, 영국문화원 등 후원기관 관계자가 베스트 어워드의 시상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또 정근모 전 과학기술부 장관,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 IVI의 쎄실 췌어킨스키 사무차장, 김영기 LG 전자 부사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영어 에세이와 팀별 자원봉사, 서류전형으로 지난 4월 선발된 5개국의 학생들은 지난 8월 성공적인 역할모델들의 특강 등으로 구성된 4일간의 리더십 합숙 연수에 참가하고, 연수에서 얻은 교훈을 국내외에서 몸소 실천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학생으로 선정된 5명에게 각각 우수상(Best Award)과 장학금 100만원씩이 수여된다. 이들 장학금은 “Love Green 2009”의 개회 특별강연을 한 정근모 전 장관을 비롯한 국내외 인사들이 기부한 강연료로서, 각 연사들의 이름으로 수여된다. 특히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최우수(Best of Best) 참가자 두 명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각각 LG와 IVI 상이 수여되며, IVI의 해외 연구현장 방문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SLP참가학생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IVI 과학자 가운을 입은 자녀들에게 학부모가 자녀에게 직접 명찰을 달아주는 순서를 갖는다. 또 행사장 내에는 참가 학생들의 봉사활동, IVI의 해외 현장 연구활동 등의 사진이 전시되어 IVI의 인도적 연구활동과 학생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생생히 보여줄 예정이다.

IVI의 손미향 자원개발본부장은 “IVI SLP – Love Green 2009”는 인류가 직면한 환경위기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확대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봉사정신을 함양함으로써 인류애와 사회공헌에 대한 의식과 행동변화를 유도하며,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미래 글로벌 리더의 최고 덕목인 과학적 리더십’을 배양하는 독창적인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내년 봄에 진행될 2010년도 과정 참가자 모집에도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VI SL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lgeivi.com 참조 및 eylee@ivi.int 또는 02-881-1123에 문의

웹사이트: http://www.ivi.int

연락처

IVI
공보관 변태경
02-881-11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