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소스에 찍어먹는 김밥 선보여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09-12-08 08:49
서울--(뉴스와이어)--편의점 김밥의 인기속에 소스에 찍어먹는 이색 아이디어 김밥이 나왔다.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가 이달 8일부터 소스에 찍어먹는 김밥인 ‘고추소불고기김밥’(230g, 1,700원)을 출시한다.

소스에 찍어먹는 김밥의 탄생은 대학생마케터의 의견에서 시작됐다. 훼미리마트는 매월 3회에 걸쳐 대학생마케터와 신상품 출시 아이디어 회의를 갖는다. 지난 10월말경 한 대학생마케터가 ‘학교인근 분식집이나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순대, 튀김 등 먹을거리를 떡볶이 소스에 비벼먹거나 찍어먹는 경우가 많은데 편의점 김밥도 떡볶이 국물처럼 매콤한 소스에 찍어먹으면 이색적이지 않겠냐’는 의견을 내놓자 회의 참석자들은 “재밌다”, “독특하다”, “대박이다”는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색 아이디어라 생각한 김밥담당 김용수MD는 그날 저녁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선릉역 주변 30여곳의 분식집과 포장마차를 돌아다니며 모니터링을 해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순대, 튀김 등 먹을거리를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1개월 동안 상품컨셉과 소스, 토핑 등 재료 그리고 포장방법 등 상품개발기간을 거쳐 이달 8일 소스에 찍어먹는 김밥을 본격 출시한 것이다.

소스에 찍어먹는 김밥은 매콤한 고추장 소스용기가 별도로 들어가 있어 원하는 만큼 소스맛을 조절하여 찍어 먹을 수 있고 더욱 위생적이고 식감을 살릴 수 있도록 김밥용기과 소스용기를 별도 제작하여 밀봉 포장했다.

훼미리마트가 이색 김밥을 출시한대는 편의점 김밥의 인기와 무관하지 않다.

올 1월부터 12월 7일까지 김밥 매출을 보더라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6.3% 증가하는 등 저렴하게 한끼를 해결하려는 알뜰소비족이 늘어나면서 편의점 김밥의 인기도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보광훼미리마트 김밥담당 김용수MD는 “소불고기 토핑이 들어간 김밥을 매콤한 고추장 소소에 찍어먹는 신개념 김밥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맥소스라 불리는 전라도지역의 이색소스 뿐 아니라 찍어먹는 누드롤김밥 등 다양한 이색아이디어 김밥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보광훼미리마트 홍보마케팅팀
이석춘
02-528-6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