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화상회의를 통한 여행경비 및 탄소 절감 효과 측정 툴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금일 BT 컨퍼런싱(BT Conferencing)은 기업들이 화상회의로 절약하게 되는 직원들의 여행경비 및 이로 인한 탄소 배출 절감량의 수치를 측정, 기록하는 툴인 ‘인게이지 트래커(Engage Tracker)’를 선보였다.

BT 컨퍼런싱의 새로운 툴 ‘인게이지 트래커’는 실시간 보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추정금액이나 가상모델이 아닌 실제 정보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비용 절감 계산이 가능하다. 절약되는 여행경비 항목에는 항공기 운임 및 식비, 개인경비 등이 있으며, 탄소 배출 절감량은 줄어든 항공 여행분을 기반으로 산정된다.

BT 컨퍼런싱 비디오 사업 부문 제너럴 매니저인 제프 프레스텔(Jeff Prestel)은 “BT 제품을 사용하여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고객들은 이 기술이 가져다 주는 혜택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측정 가능 자료를 원한다. 인게이지 트래커는 이러한 비용 절감 정보를 정확히 제공함으로써 BT제품에 대한 투자 효과를 증명해주며, 실제 탄소 배출 절감량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하면서, “두 가지 모두 화상회의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사업적 측면에서도 정당한 투자라는 면을 가시화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일부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인게이지 트래커를 시범 운용하여, 1년 기준 수 천 건의 항공 여행, 수백만 달러의 실비용, 수 천 톤의 탄소배출량을 절감하고 있다.

인게이지 트래커는 BT의 온라인 일정관리 및 통화 발신 툴인 인게이지 미팅 매니저(Engage Meeting Manager)용 애드온(add-on) 모듈 형태로 판매된다.

BT 컨퍼런싱은 오디오, 비디오, 웹 협업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급성장하는 영국의 컨퍼런싱 서비스 시장을 주도하며, 세계 각국에 컨퍼런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BT는 일류 기술업체 및 장비 판매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최신, 최고의 솔루션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bt.com

연락처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
박진주 대리
02-2084-9221
이메일 보내기